“임업으로 소득창출 및 지역경제 견인합시다”

  • 제8회 강진군 임업인 한마음대회 대성황 11월 28일 오전 10시 강진아트홀 대강당 1000여 명 임업인 참석 …기념식, 우수임업인 시상

  • 제8회 강진군 임업인 한마음대회가 11월 28일 오전 10시 강진아트홀 대강당에서 1천여 명의 산림조합원, 임업후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 문금주 국회의원을 대신한 김혜원 여사, 서순선 의장, 차영수 도의원, 김주웅 도의원, 윤길식 산림조합장과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그리고 김동근 한국임업후계자협의회 전남도지회장과 부회장, 임후협시군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병국 강진군임업후계자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강진군의 산림면적을 살펴보면 강진군 전체면적의 약 60% 가까이 된다”며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휴양1번지, 돈이 되는 임업1번지로 거듭나게 해서 ‘임업과 함께 부흥하는 강진이 되길 희망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다들 어렵다고 하는 요즘에 이럴수록 우리 임업인들의 소득향상, 귄익향상, 임업직불금 확대, 행복한 복지를 위해 전략과 협력의 시너지를 만들며 함께 헤쳐 나가면서 우리 임업인이 임업만으로도 잘 살 수 있는 세상이 반드시 이루어지기를 함께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강진원 군수는 격려사에서 “산림관련 예산을 대폭 올렸고, 산림과를 새로 신설했다”며 “내년 갈대축제 때 도단위 임업인대회가 성황리에 치러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순선 의장은 “울창한 산림을 자랑하는 강진에서 관광산림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업인들이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문금주 국회의원은 영상 메시지로 임업인들을 격려했고, 윤길식 산림조합장과 김동근 임후협전남도지회장이 축사를 하였다.

    이날 유공자 표창은 다음과 같다.

    강진군수 표창 우수임업인상에는 김혜옥, 김범진, 김남희, 박진천, 황진숙 님.

    국회의원 표창에는 태남현, 정한규 님. 강진군의회 의장상 조계환, 방수희 님. 산림조합중앙회장 표창에는  황재연, 양승규 님. 감사패 전달에는 산림경영팀장 황현진, 산림조합 과장 오병내 씨였다.

    이날 행사는 경품추첨과 함께 식사, 나무3그루, 수건 등이 전 조합원에게 전달되었다. 








    • 강진고을신문 goeulnews@naver.com
    • Facebook Twitter KakaoStory Naver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