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강진군향우회(회장 차용수)가 12월 11일 오후 6시 서울 영등포 웨딩그룹위더스에서 제70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서순선 강진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재경향우회 주요인사 4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윤성 광주전남시도민회장도 참석했고, 문금주 국회의원은 영상으로 축사를 해 자리를 빛냈다.
김남희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차용수 회장의 인사말과 강윤성 회장, 문금주 국회의원, 강진원군수, 서순선의장의 격려사 및 축사로 이어졌는데, 특히 조희술 취임회장의 고향사랑 기부금 500만원을 약정하여 향우회 발전에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다. 이어 시상, 결산보고 및 경과보고, 감사보고 차용수 이임회장의 이임사가 이어졌다. 차용수 이임회장은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한자리에 모여 회원들의 화합과 고향발전을 논의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오랜 기간 동안 고향과 향우회 발전을 위해 애쓰신 차용수 이임회장과 향우회를 이끌어나갈 조희술 취임회장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조희술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향우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며 “향우회원간의 화합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향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재경강진군향우회는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새로운 회장단을 구성하고 향후 2년간 향우회를 이끌어갈 체제를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