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국제 교류협력 활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행정일반
2013-07-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국제 교류협력 활발
국제 우호 교류 도시 방문단들, 제41회 강진청자축제 참석 눈길

제41회 강진청자축제 개최를 축하해주기 위해 방문한 베트남 하우장성 인민위원회 방문단들이 다문화 아동을 돌보는 위스타트센터를 견학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진군, 국제 교류협력 활발

- 국제 우호 교류 도시 방문단들, 제41회 강진청자축제 참석 눈길 -

 

강진군에서 개최하고 있는 제41회 강진청자축제에 국제 자매결연 도시 방문단들이 잇따라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국제 우호교류 도시인 중국 절강성 용천시 찌보린 시장, 일본 나가사키현 하사미정 이치노세 마사타 정장 그리고 베트남 하우장성 인민위원회 실장 일행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베트남 하우장성 인민위원회 실장 등 대표단 11명은 지난 26일 강진을 방문, 의료 및 농업기술, 관내 다문화가정 등과 교류를 추진하고자 강진의료원, 농업기술센터, 다문화 아동을 돌보는 위스타트(We Start)센터 등을 견학했다.

또, 의료봉사와 사회단체 간 교류추진을 위하여 김나라 의사연합회장, 김성 약사연합회장, 김민균 사회단체협의회장 등과도 만남을 가졌으며, 군은 오는 11월 베트남 하우장성 풍협구를 방문해 정식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교류에 나설 예정이다.

중국 절강성 용천시장 일행 7명과 일본 하사미정장 일행 8명은 지난 27일 개막식 참석과 함께 2014년 강진군에서 공동 개최하는 한․중 ․일 도자문화예술축제를 위해 현장답사에 나섰다.

한․중 ․일 도자문화예술축제는 2014년 강진군을 시작으로, 2015년 중국 용천시, 2016년 일본 하사미정에서 연차별로 순회하며 개최된다.

특히 이번 국제 우호 도시와 교류에 있어 관내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중국 출신 조림걸(강진읍)씨, 일본 출신 고노 미쯔꼬(군동면)씨, 베트남 출신 한지영(병영면)씨는 우수한 실력으로 통역을 하는 것은 물론 누구보다도 강진을 소개하고 알리는 데 힘썼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사회단체의 참여와 협조가 중요하므로 사회단체 주도 하에 활발한 국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면서 “관내 행사시 통역원으로 다문화가정의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고향인 교류국가에 함께 방문할 수 있는 방안도 계획 중이다.”며 국제 교류와 관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계획을 밝혔다.

한편 국제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스노콜미시에서는 오는 8월1일부터 6일까지 관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해외 어학연수가 실시되고 있는 마운티사이고 교장선생님을 단장으로 4명이 강진군을 방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행정일반섹션 목록으로
강진군수, 서울시 제4수련...
강진군, 지역현안사업 국비...
보건소 지원사업 종합안내...
강진군 업무보고 확 달라졌...
강진원 군수, 쌀귀리 파종 ...
다음기사 : 제41회 강진청자축제 행사장 (2013-08-05)
이전기사 : 강진청자축제 개선사항, 휴대폰 문자로 접수 (2013-07-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