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2013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 사회 > 사회
2013-10-2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2013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개최
강진고 출신 차의진 서울대생, 서울대 보낸 유복순 학부모 강사로 초청

강진군, ‘2013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개최

- 강진고 출신 차의진 서울대생, 서울대 보낸 유복순 학부모 강사로 초청 -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주최하고 강진교육발전협의회(회장 주길성)가 주관한 ‘2013 찾아가는 진학설명회’가 지난 17일 강진중학교와 강진여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내 고장 학교보내기 운동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진학설명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3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매년 강진교육발전협의회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진학설명회는 지역 고등학교 진학의 이점과 대학입시 전략 등을 주제로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진로선택에 길잡이역할을 충실히 해 오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기존 외부 강사를 초빙하지 않고, 보다 현명한 선택으로 행복한 고교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고등학교를 진학 명문대를 졸업한 학생과 관내고에 자녀를 진학시켜 명문대에 입학 시킨 학부모를 강사로 초빙하여 경험과 사례 중심으로 현실적인 진로 선택의 노하우를 전했다.

먼저 첫번째 강사인 강진고 출신 차의진(2009년 서울대 간호학과 입학)학생은 “안정적인 외부환경(가정)과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는 학생들의 의지가 꿈을 이룰 수 있다.”며 “ 오늘 자리가 각자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선배로서 조언 했다.

두 번째 강사인 유복순(서울대 컴퓨터공학과 2년 재학 강민혁의 모)학부모는 “외부 명문고라 하는 학교진학만이 좋은 성과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며 “여러분은 식물로 비유하면 중간 정도 자란 식물로 외부로 옮겨질 경우 아직 뿌리가 튼튼하지 않아 자기 통제, 환경의 변화 적응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부모의 보호와 사랑 안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니 심사숙고해 진로를 선택하길 바란다.”고 조언하는 등 열정적인 강의로 학생들에게 다시금 진로를 생각하게 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관내 고등학교 활성화와 명문학교 육성을 통한 미래 인재양성을 위하여 매년 10억원 이상의 예산을 학교에 지원 하고 있다.”며 “지역 학생들이 지역의 미래인 만큼 현명한 선택의 기회를 마련했으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재성 강진고 교장선생님은 “공부할 의욕이 있는 학생들은 누구나 환영한다.”며“강진고를 진학하는 학생들의 진로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03년 7월에 설립된 강진교육발전협의회는 강진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를 통해 학습지도, 체험활동, 생활지도는 물론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뇌 과학 공부법 특별강연’을 추진했으며, 강진교육발전 방향에 대한 ‘교육발전 군민토론회’도 11월 중에 개최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이젠 행정도 UCC가 대세
장난감을 빌려줍니다
학력향상 상담 ‘업그레이...
“전통시장에서 정을 나눕...
영어캠프 '4박5일'
다음기사 : ‘건강가정 만들기’ 통합사례회의 (2013-10-21)
이전기사 : 자녀들의 진로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한 맞춤형 연수 (2013-10-2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