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더 다양해지는 다산체험프로그램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 문화
2014-03-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더 다양해지는 다산체험프로그램
“청렴 ․ 애민정신 배운다” 관광상품 개발

 

 

더 다양해지는 다산체험프로그램

“청렴 ․ 애민정신 배운다” 관광상품 개발

 

강진군이 다산체험프로그램 업무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1월 다산체험프로그램 업무가 문화관광과에서 다산기념관으로 이관됨에 따라 다산기념관은 지난 13일과 19일 2회에 걸쳐 문화관광과 관계자와 함께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문화관광해설사 상시 배치 및 관리, 현지 종사자 안내, 다산체험프로그램 내용 등에 대해 논의하고 3월 초 다산체험프로그램 코스별 사전답사에 나서기로 했다. 다산기념관은 다산유물전시관을 출발해 다산초당, 백련사, 사의재, 보은산방, 무위사, 백운동 등 코스를 돌며 전담근무자 배치, 스토리텔링 등 체험프로그램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볼 예정이다.

또, 체계적인 업무 분담을 위해 총괄운영은 다산기념관 교육홍보팀에서, 진행요원은 다산기념관 4명의 공무원이 맡기로 했으며, 다산초당 훈장 역할 전담자, 사의재 운영자, 녹향월촌 운영관리자, 백련사 관계자 등을 현지 전담자로 배치할 계획이다.

이어 3월 중 강진군수를 비롯한 문화관광해설사, 진행요원, 현지전담반 등이 참석하는 다산체험프로그램 관계자 간담회를 열어 의견 수렴은 물론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다산체험프로그램은 공공기관, 공기업, 학교를 대상으로 당일코스, 1박2일 코스로 오는 3월 말부터 시범 운영하고, 점차 가족형, 일반인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당일코스는 다산초당의 서당체험, 백련사의 동백숲체험, 사의재의 아욱국(다산밥상)체험, 월출산 자락의 녹차밭 힐링걷기체험 등 다산 선생의 삶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현장체험과 문화해설 중심으로 진행되며, 체험비는 1인당 4만원이다.

1박2일 코스는 현장체험, 문화해설에 더해 다산 강의, 다도체험, 청자접시 소명서 작성하기 등을 추가하여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되며, 체험비는 1인당 13만원이다. 단체체험의 경우 체험비가 조정될 수 있다.

오는 3월 말 다산체험프로그램 세부계획이 확정되면 홍보의 비중을 높이며 공공기관, 공기업, 유관기관, 학교 등에 다산체험프로그램 관련 협조공문과 리플릿 등을 발송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임성수 다산기념관 교육홍보팀장은 “다산체험프로그램이 체험자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아, 다시 찾고 싶은 강진, 주위 사람에게 입소문 내고 싶은 강진으로 기억되는 명품체험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코스 및 비용, 신청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다산기념관 교육홍보팀(☎061-430-3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섹션 목록으로
청자골 사생대회에 참가 하...
“농부들! 농번기가 되었으...
전통 가마서 나온 천년의 ...
“강진문학의 맥을 잇는다...
2014 다산시민강좌
다음기사 : <영랑 시인 감성 학교> 초등 정규 교과목 채택 (2014-03-04)
이전기사 : 김명희 작가 「옛날의 금잔디」출판기념회 대성황 (2014-03-0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