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전국 최고 ‘화훼명품 메카’ 조성 스타트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1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 경제
2014-10-2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전국 최고 ‘화훼명품 메카’ 조성 스타트

 

민선 6기 미래비전사업으로 화훼산업 육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강진군은 화훼 1번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화훼농가 교육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FTA와 경기불황 등으로 국내 화훼산업이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장미, 수국 등의 화훼 주산지인 강진군 화훼농가들도 농자재 가격상승, 로열티 등 경영비 증가로 인한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강진군은 재배면적 확대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존 토경재배 방식이 아닌 노동력을 절감하며 생산량도 증대되는 양액재배시설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화훼시장 트렌드의 변화에 발맞춰 절화재배 방식에서 소비자의 선호도가 좋은 분화류 재배 방식으로 전환을 모색하는 등 화훼농가 소득과 직결되는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강진군은 특히 교육프로그램과 농가교류의 장을 마련 전문인력 양성과 소프트웨어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화훼대학, 화훼귀농 스쿨, 미래화훼농업 연구회 조직 등을 운영하며 시기별 필요 재배기술을 알려주고 재배농가간 정보교류의 장을 통한 기술교류 등을 주선하고 있다. 또한 관광 및 문화사업과 연계하여 화훼산업 체험 프로그램 개발하는 등 화훼 명품 메카 기반 조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강진군은 장미 12.3ha, 수국 6ha, 작약 8ha 등 화훼 전체면적 33.7ha로 절화류의 70%를 차지하는 등 전남 화훼류 주산지역으로 자리 잡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개발 ‘딸기배지 로...
친환경 면적 늘리고 농업소...
“숲가꾸기를 미래전략산업...
"우리지역에서 설 선물을"
강진중앙로 상가 풍성한 가...
다음기사 : 내년 사용할 유기질비료 지금 신청하세요 (2014-10-20)
이전기사 : ‘까망토’ 브랜드, 고유 브랜드로 키운다 (2014-10-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강진 도...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