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사람중심 강진군, 톡톡튀는 평생학습 강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1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행정일반
2015-03-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사람중심 강진군, 톡톡튀는 평생학습 강좌
리본공예 등 12개 과목 240명 수강생 선착순 모집

 

지난해 평생학습센터 수료식 사진

강진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오는 18일까지 2015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군민들에게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평생학습 강좌는 강진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강진군 복지타운 3층 평생학습센터에서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사전 전화 후 팩스 신청도 가능하다.

올해 상반기 강좌는 악기연주반, 자격증반, 취미반으로 나누어 주간반 8개 과정, 야간반 4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주간반으로는 ▲POP&폼아트 ▲리본공예 ▲생활도자기 ▲사군자 ▲서예 ▲종이접기지도사 ▲클레이아트 등 7개 강좌,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야간반으로 ▲ 하모니카 ▲통기타(주․야간) ▲오카리나 ▲퀼트 등 5개 강좌가 개설된다.

총 12개 강좌 2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3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3월 23일부터 개강한다.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를 유지 운영하여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강좌 개설로 개인의 역량은 물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진군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7개월 간 상․하반기 평생학습 25개 강좌를 운영하여 396명의 수료생과 45명의 자격증 취득생을 배출하였다.

지난해 수료한 차화정 씨는 “훌륭한 강사의 알찬 강의를 통해 유쾌하고 유익한 강좌를 수료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여러 가지 강좌를 개설하여 군민들에게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는 수료 후 자격증 취득을 통해 천연비누 제작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주변인들에게 나눠주는 등 나눔을 향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사회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성장 동력은 바로 사람이다”며“100세 시대 전 생애를 아우르는 평생교육을 통해 누구나 배움에 참여하고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강진군이 경쟁력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자리매김 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수강 신청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www.gangjin.go.kr)를 참고하거나 강진군청 미래산업과(☎061-430-3064), 강진군 평생학습센터(☎061-432-125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행정일반섹션 목록으로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희...
옴천면, 장흥댐 물 마신다
작천면 황금닭 정보화마을 ...
강진군 세무팀 지방세 연찬...
강진군 미래발전 3대 과제...
다음기사 : 강진군 살림살이 공개! 투명행정 첫 걸음 (2015-03-09)
이전기사 : 음악과 시가 있는 감성의 월례조회 (2015-03-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