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43회 강진청자축제, 골격 심의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1월 23일 목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 문화
2015-03-2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43회 강진청자축제, 골격 심의
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 7개 분야 90개 단위행사 기본계획 확정

3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강진청자축제가 본격적인 2015년 축제 준비에 착수했다. 지난 12일 강진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본계획을 마련하는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관내 기관단체장, 문화예술단체장 등 28명의 축제추진위원이 참석했으며 기획행사, 전시행사, 체험행사, 공연행사 등 7개 분야 90개 단위행사로 구성된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금년 축제는 경영형 축제로 개최한다. 청자 판매 증대를 위한 특별 이벤트는 물론 농수특산물 판매부스 확대, 체험료 현실화로 주민소득과 연계되는 축제로 만든다.

프로그램도 대폭 개선된다. 축제 주제와 연관성이 떨어지고 참여가 저조한 프로그램을 개선하거나 폐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30% 이상 교체한다. 축제시기가 무더운 여름인 점을 감안해 그늘터널과 오색 우산터널, 그늘막 등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축제장 안팎으로 여름 꽃을 식재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축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killer contents)도 육성한다. 그동안 추진한 ‘고려왕실 행차 퍼레이드’를 대체하여 화목가마 요출에서 미산 포구까지 청자 운반을 재현하는 ‘청자 운반 행렬 및 무사 항해 기원제 재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00여명이 한번에 장작을 패는 장면을 연출할 ‘전국 장작패기 대회’, 작년 축제에서 사용한 현수막을 재활용하는 ‘도로변 청자깃발 전시’, 청자를 이미지화한 영상을 3D로 제작하여 볼거리 제공과 야간경관을 개선할 ‘청자 프로젝션 맵핑’ 등 신규 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고려청자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청자판매 활성화를 위해 경품행사, 즉석경매, 폭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청자구매전용 쿠폰을 제작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청자축제는 우리 지역 관광을 활성화 하여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왔고 강진하면 청자라는 지역브랜드 창출했다. 올해에도 관광객이 청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금년에 43회째를 맞는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9일간 강진군 대구면 강진청자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편 강진 청자축제는 2002년 이후 대표축제 2회, 최우수축제 12회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국비를 받은 우리나라 축제를 대표하는 축제로(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에서 2년 연속 축제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섹션 목록으로
“정약용이 근대적? ‘보수...
강진군, 일본열도에 ‘강진...
강진 청자촌에 한국민화미...
달콤한 문화마을-작은음악...
강진의 행복한 감성체험프...
다음기사 : ‘감성여행 1번지, 맛의 1번지’ 본격 시동 (2015-03-31)
이전기사 : 오는 5월 개관하는 강진한국민회뮤지엄 (2015-03-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