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장학기금 기탁릴레이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 사람들
2016-01-2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장학기금 기탁릴레이
한국민화뮤지엄 200만원, 감성여행대학 문화관광 이야기꾼 과정 회원 100만원 전달

2016년 새해에도 강진지역사회 발전을 이끌고 있는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강진군 인재양성을 위해 (재)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해 뜨거운 교육열정을 과시했다. 지난 14일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에서 강진군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민화뮤지엄 오 관장은“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강진 지역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 지역경제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민화뮤지엄에 대한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민화체험과 문화상품 판매 등 수익사업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여 전국적 자립형 박물관으로 평가 받고 있는 한국민화뮤지엄은 강진 대구면 청자촌에 총 6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연면적 1,859㎡의 지상1층, 지상2층으로 건립했으며 작년 5월 2일 정식 개관해 운영 중에 있다. 같은날 감성여행대학 문화관광 이야기꾼 과정 회원일동도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감성여행대학 문화관광이야기꾼과정은 감성여행 1번지 강진을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위해 작년 200명의 수강생을 시작해 인기를 끌고 있는 자치대학 과정중 하나로 올해도 2월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친절, 강진의 역사문화·인물, 해설기법 등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진원 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아낌없는 후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지역인재육성 및 강진교육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람들섹션 목록으로
부부반상기 세트가 돋보이...
강진군 건강난타팀 화이팅
30년 무사고... 성실한 외...
강진의 국악 인재 문정인 ...
한국민화뮤지엄 오석환 관...
다음기사 : 강진농구팀 ‘다산’ 생활스포츠 농구활성화 (2016-01-21)
이전기사 :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새해 힘찬 출발 (2016-01-2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