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전남생명과학고> 한국 친구들과 같이 농업을 배울려고 대만에서 왔어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4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사회
2016-08-2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전남생명과학고> 한국 친구들과 같이 농업을 배울려고 대만에서 왔어요"
대만 가동농업고급직업학교 유학생 연수

전남생명과학고(교장 이인휘)201679일부터 29일까지 양국 교육기관간 업무협약에 따라 대만 국립가동고급농업직업학교(이하 가동농고) 유학생 4명을 대상으로 20여일 일정으로 국제 유학생 연수를 가졌다.

전남생명고 국제 유학생 연수에는 대만 핑동현 가동향에 소재한 가동농고 3학년 굴패민, 2학년 허위금, 장아정, 진이근 등 학생 4명이 참여하였다.

대만 유학생들은 전남생명고에서 3주간 교과 및 실습포 수업 참여, 교육 시설 견학, 2학년 WPL 참여, 홈 스테이, 전주 한옥마을, 부여 백제 문화 탐방 등 우리나라의 농업교육과 역사·문화체험 등을 하였다.

한국을 방문한 가동농고 3학년 굴패민 학생은 한국의 농업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다양한 한국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고 하였고 전남생명과학고 3학년 최세라 학생은 대만 친구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생활양식을 알려주도록 교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학교에 감사드린다.”라고 하였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이인휘 교장은 대만 가동농고 학생들과 전남생명과학고 학생들이 상호 교류하는 활동은 문화의 교류가 한쪽 방향이 아닌 상호 교류가 동등한 위치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의미라며, “이번과 같은 국제 학교교류 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육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만 가동농고 유학생 4명은 3주간의 아쉬운 한국 생활을 마치고 지난 730일 김해공항을 통해 출국하였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군민화합한마당, 제52회 강...
울산에 '강진 방문의 해'가...
강진군민장학재단 설날 선...
군동 명곡서원 해주최씨 제...
강진고총동문회 총회 및 어...
다음기사 : 전남생명과학고 학교기업 “강진에코팜‘ 판매장 개장 (2016-08-23)
이전기사 : 강진군산림조합주유소 요소수주입기 설치 (2016-08-2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기고) 김종성 "강...
김현태 수필 "할...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