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지역경제활성화,,, 강진원 군수 분주한 발걸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6-08-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역경제활성화,,, 강진원 군수 분주한 발걸음
-윤종록 정보산업진흥원장 24일 면담서 긍정 답변 -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만나 무이자 자금 확대 건의도

강진원 강진군수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강 군수는 지난 24일 오후 서울에서 윤종록 정보산업진흥원장과 면담을 갖고 강진환경산단 분양과 관련해 정보산업진흥원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윤 원장은 강진군의 이같은 노력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면서 강진환경산단 활성화에 정보산업진흥원이 할 수 있는 역할과 지원방안을 긍정적으로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강진 출신으로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을 역임했다. 강 군수는 이어 농협중앙회를 방문, 김병원 회장을 만나 강진군과 농협중앙회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한 다양한 지원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면담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타시군과 달리 선제적으로 변화하는 강진을 피부로 느끼고 있으며 푸소농가체험, 마량놀토수산시장, 가고싶은 섬 가우도 등 강진군 역점사업의 성공사례가 멀리 서울까지 유명해졌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강진군의 이같은 노력에 발맞추어 창조경제의 다양한 농심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6차 산업화, 벤처농업인들의 플랫폼 구성 등 농업기술 혁신과 유통을 리드해나가겠다고 강진원 군수는강진군에서도 이같은 지원을 아낌없이 해나가겠다강진이 예전과 달리 수도권에서의 접근이 광주~강진 간 고속도로, 보성~임성 간 철도건설 등 SOC 건설사업도 활발하게 진행됨에 용이해졌음 알리고 앞으로 강진이 서남해안권 물류 유통의 중심지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강 군수는 이 자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무이자자금 장기저리 지원과 함께 지역농업인을 위한 김병원 중앙회장의 특강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대해 김 회장은강진군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적극 협력할 의지를 갖고 있다

화답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전남 나주 출신으로 광주농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대학원 농업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1999년 제13대 남평농협 조합장, NH무역 대표이사, 농협양곡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작천면 황금닭 정보화마을 ...
강진경찰서장과 함께하는 ...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
이성남 전 광주지방 조달청...
영농기 양수장 무상 점검 ...
다음기사 : 강진군, 재난안전사업 국비 5억 원 확보 (2016-08-30)
이전기사 : 강진군, 2017년 예산편성 본격 가동 (2016-08-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