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 방문의 해 가을바람을 일으킨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7-09-1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 방문의 해 가을바람을 일으킨다
9월 '군민 참여 붐 조성의 달'로 지정

강진군이 9월을강진 방문의 해 군민 참여 붐 조성의 달로 지정하고, 읍면 순회 주민 교육 및 간담회와 강진 방문의 해 군민 홍보사절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9월에 열리는 이장회의와 주요 행사에 직접 찾아가 주요 일정을 안내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며, 깨끗하고 친절한 강진 만들기를 위해 올바른 쓰레기 배출요령 교육과 스마일 배지 배부로 친절운동을 전파한다. 대외적으로는 군민이 직접 홍보맨이 되어 강진 알리기에 앞장설 수 있도록 군민 홍보사절단을 운영한다. 읍면 선진지 견학과 주민 야유회 등 타 지역 행사시 조끼를 입고 리플릿과 기념품을 배부하며 방문의 해를 홍보하고 있다. 군에서는 이에 필요한 플래카드, 조끼, 홍보물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96일 읍면희망보드미회원 30여명이 역량강화 현장학습으로 경남 창녕군을 찾아 홍보 활동을 했고, 97일에는 병영면 이장단이 여수로 선진지 견학을 떠나 강진을 알렸다. 성전면에서는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선진지 견학으로 제주도에서, 이통장연합회에서는 해남에서 열린 전라남도 워크숍에서 홍보 사절단 역할을 톡톡히 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금 강진은 방문의 해 성공 스토리를 군민의 힘으로 만들어가고 있다자긍심을 갖고 더 깨끗하고, 더 친절하고, 더 믿을 수 있는 강진 군민이 강진 방문의 해 성공의 주역이다고 말했다.

한편 가을 주요 축제 및 행사로는 오는 29일 제3회 작천황금들 메뚜기축제를 시작으로 마량미항축제, 24회 남도음식문화 큰잔치, 강진 K-POP 콘서트, 2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9회 안전한 먹을거리 영양체험행사 등이 연이어 열린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강진군의회, 김남수의원 의...
강진을 푸르게 만든 ‘강진...
곽영체 리더십의 마력(魔力...
- 강진청자육성 정책위원회...
제245회 강진군의회 임시회...
다음기사 : 새학기··· 강진경찰, 학교폭력 예방 캠폐인 (2017-09-14)
이전기사 : 내년 제 1선거구 도의원 선거 후보자 윤곽 (2017-09-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 K-pop콘...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상가임대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