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전남 최초 강진 K-POP콘서트 "대박 터트렸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2월 18일 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7-10-2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전남 최초 강진 K-POP콘서트 "대박 터트렸다"
서울 광주 대전 목포 등 전국 각지서 한류 팬 2만3천명 운집

강진 관내 음식·숙박업소·상가 떠들썩 강진 가을 환희로

전남 최초로 열린 강진 K-POP콘서트가 완전 대박을 터트렸다.

2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동안 강진군이 국비를 따내 개최한 강진 K-POP M 슈퍼콘서트가 서울 수도권을 포함해 대전 등 충청권, 광주·전남권에서 몰려는 23천명의 팬들 환호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

공연이 시작되기 대여섯시간전부터, 현장예매를 하기위해 전날 강진으로 온 팬과 관람객들은 삼삼오오, 혹은 10여명 이상 몰려다니며 강진 곳곳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가 하면, 공연장이 있는 강진종합운동장 근처에 마련된 쉼터와 휴식공간, 가까이 있는 음식점과 상가를 찾는 등 다채로운 모습으로 이번 콘서트를 만끽했다.

가족단위로 온 팬들은 강진읍내서 식사를 해결하고 일부는 강진농수특산물을 구입하며 강진브랜드를 마주했다

군 단위 최초로 문화관광부 공모에 최종 확정돼 15천만원을 지원받아 열린 이번 콘서트는 국내팬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동남아, 멀리 아프리카쪽에서 온 수백명의 한류팬들도 함께 참여해 한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들은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아이돌 보이그룹과 걸그룹의 노래 한 소절 한 소절을 함께 부르는 소위 떼창으로 강진 가을밤을 노래했다. 이들이 흔드는 수만개의 형광봉은 하늘의 별, 무대 조명과 어울려 보는 이들을 황홀감에 젖게 했다.

서울에서 온 여대생 임우영(20)씨는 친구와 함께 강진 K-POP콘서트를 보러왔는데 주변의 강진만 갈대숲 힐링과 함께 좋은 추억거리 만들고 간다면서 내년에 또 강진에서 K-POP 콘서트하면 올 거예요라고 말했다

딸과 함께 공연장을 찾은 오광숙씨(67·강진 군동 영포마을)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강진읍에서 한꺼번에 보긴 난생 처음이라며 군청직원들이 고생을 해서 국비를 따오고 이런 잊지 못할 경험을 해준 것에 대해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진군모범택시연합회 신해룡 회장은 오후 내내 강진의 모든 택시기사들이 허리 한 번 못 펴고 운행할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이 강진에 왔다면서 강진군민들께서도 원활한 운행에 적극 협조해주셔서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강진군청 이준범 관광과장은 질서정연한 모습 속에 수만명이 환호하고 이를 본 군민들, 그리고 교통통제에 적극 협조하는 강진군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대형 행사를 적극 유치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직원들이 이번 강진 K-POP콘서트를 유치하기위해 펼친 노력과 땀, 그리고 성공적으로 치러낸 공연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매우 소중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특히 수만명의 관람객이 강진으로 몰려오면서 강진이미지를 더욱 알릴 수 있게 국내 관광도시를 넘어 세계적인 공연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강진 K-POP콘서트는 한류 대세인 워너원과 B.A.P, B1A4, 라붐, 소나무, 케이시, 미소 등이 출연한 가운데 두 시간동안 세계적 수준의 공연을 펼쳤다. 참여한 관람객들은 안전한 공연과 선진관람문화를 보이는 등 한류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는 게 행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와함께 강진군청 직원들과 강진경찰서, 강진소방서, 관내 유관·사회단체,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이 원활한 행사진행에 힘을 보탰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강진고려청자 울산시민 찾...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
강진경찰, 다문화가정 운전...
강진군, 제12회 대한민국 ...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
다음기사 : 제3회 가묵회 회원전 (2017-10-27)
이전기사 : 락밴드 ‘사랑과 평화’ 콘서트 (2017-10-1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 4만5천...
<기고> 4만5천포...
인터넷 중독은 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