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기업유치, 소통이 열쇠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2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 경제
2017-12-1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기업유치, 소통이 열쇠다!
기업하기 좋은 강진 만들기

강진군이 지난 7일 기업인과 만남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강진산단에 투자를 앞두고 있는 7개 기업 대표이사 등 기업인 9명과 전남도청 투자유치담당관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기업애로사항 청취 등 기업과 지자체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안병옥 강진 부군수는 기업인과 만남의 자리에서 강진군에 관심을 가져준 기업 대표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강진-광주 간 고속도로, 목포-보성 간 철도 등 각종 SOC사업에 따라 강진군이 변하고 있다. 강진의 밝은 미래에 아낌없이 투자해 주시길 바란다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전 공직자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군과 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산단 입주의향업체의 투자에 믿음을 심어주었다.

이날 행사는 오전 전남환경산업진흥원에서 기업인 간담회를 시작으로 산단 입주기업 공장견학 및 지난 214일 문체부 선정‘2019 올해의 관광도시를 기념한 강진 문화탐방 순으로 진행됐다.

PC 등 가전제품의 폐 회로기판에서 동괴 추출사업을 추진중인 ()승헌실업과 마른김 제조업체로 전세계 수출중인 ()신안천사김 등 2개 기업은 내년 생산공장 착공 계획을 밝혔다. 이어 강진군과 전남도는 기업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지원 해줄 것을 약속했다.

올해말 사업준공을 앞둔 강진산단은 3.3309963원의 분양가로 전국에서 가장 저렴한 산업용지를 공급하고 있다. 입주기업은 취·등록세 및 재산세의 일부 감면과 동시에 지방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 선정에 따라 법인세도 4년간 50%를 감면받는다. 또 산단 생산제품은 제한 경쟁입찰과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정책 자금 융자, 신용보증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화훼 농가 차광페인트 살포
한우육종분야, 강진군 전국...
‘강진 착한한우’ 한우 대...
“강진 마량놀토수산시장을...
강진읍사무소-서울 양천구...
다음기사 : 추위 속 강진연근 수확유통 활기 넘쳐 (2017-12-14)
이전기사 : 친환경인증면적 1천260ha로 크게 늘어 (2017-11-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소 잃고 외양...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상가임대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