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기고] 안전한 겨울은 화재예방으로부터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5월 24일 목요일
뉴스홈 > 만평
2018-01-1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기고] 안전한 겨울은 화재예방으로부터
조윤성, 강진소방서 110 구조대

추운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구 등의 사용증가로 주택, 축사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소중한 인명 및 재산피해로 이어지고 있어서 화재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겨울철 화재발생 장소 중 가장 많은 곳이 주택이고 대부분은 부주의 때문이다. 부주의에 따른 화재가 많은 만큼 시민 스스로 화기 취급에 주의하고 안전점검 등 화재예방을 생활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것이다.

 

대부분의 주택화재는 잘못된 전기기구나 가스사용으로 인해 비롯된다. 따라서 전기기구를 사용할 때에는 1개의 콘센트에 3~4개 이상의 전기 기기를 연결하는, 이른 바 문어발식 사용은 하지 말아야 하며 사용하지 않는 전기제품의 코드는 반드시 뽑아 두고, 전열기구는 안전하게 취급하고 있는지 수시로 점검해야 한다.

외출 시에는 항상 사용하지 않는 전기, 전자제품의 코드는 뽑고 집 안팎을 반드시 점검하는 습관을 가져야 하며 가스보일러는 정기적으로 가스배관 연결부분과 중간 밸브 등을 비누거품으로 점검해서 사전예방 조치하고 휴지통에는 쓰레기 외에 다른 물건, 특히 불씨가 남아있는 것을 버려서는 안 된다.

또한 음식물 조리중 가스레인지를 켜 놓은 것을 잊지 않도록 해야 하며 특히, 식용유를 사용하는 음식물을 불에 올려놓은 채 주방을 떠나지 말아야한다.

유사시를 대비하여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자. 소화기와 단독경보혐감지기는 주택화재 및 인명피해를 방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초소방시설이다.

안전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난방기구뿐만 아니라 가스 설비나 성냥, 라이터 등 불씨 사용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생활 속의 조그마한 관심과 실천만이 화재를 예방할 수 있음을 상기해 스스로 생활 속 안전수칙을 실천하고 주변 안전에 관심을 기울인다면 우리 모두가 화재피해 없는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만평섹션 목록으로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푸...
이현숙기자의 수첩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전 ...
생산적인 공직 문화가 필요...
기고- 최재용(강진군청 친...
다음기사 : [기고] 새내기 공무원이 본 축제를 통한 지역 알리기 (2018-01-18)
이전기사 : 힘들어도 괜찮아, 꿈꾸는 청춘이라면 (2018-01-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소잃고 외양간...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