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안전한 강진'···CCTV통홥관제 구축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1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 사회
2018-02-0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안전한 강진'···CCTV통홥관제 구축
관제요원 24명, 42ㅗ 3교대 24시간 모니터링

강진군이 CCTV통합관제 구축을 통해안전한 강진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진군은 지난해 10월 강진경찰서 후면 주차장에 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1345(104.3) 규모의 강진군 CCTV통합관제센터를 신축하고, 11월에 인테리어, 소방설비 등 CCTV 통합관제센터 사업을 완료했다. 올해 2월 초순까지 CCTV통합관제시스템을 구축, 21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통합관제센터가 운영하는 CCTV200만 이상 화소를 가진 것으로 선명한 화질 확보와 상시 모니터링 기능강화, 회전식과 고정식 병행 설치를 통한 사각지대 완화를 통한 범죄 예방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

밤에도 범죄 취약지역을 잘 관찰할 수 있도록 CCTV마다 투광기를 설치해 낮 시간뿐만 아니라 야간 감시 기능을 더욱 강화해 24시간 안전망을 확보했다. 앞으로 CCTV에 호출 기능이 추가된 안심벨시스템을 도입해 범죄 제로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CCTV 설치 후 통합관제센터에는 경찰공무원이 상시 근무하고 24명의 관제요원이 43교대 24시간 근무한다. 관제요원의 꼼꼼한 모니터링으로 사건·사고를 112상황실과 119상황실에 신속히 전파해 사전 범죄를 예방한다.

관제센터는 CCTV 영상자료 제공과 관제를 통해 강력범죄, 교통사고, 절도, 성범죄 등의 범인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각종 범죄 현장뿐만 아니라 쓰레기불법투기, 만취자 발견 등에 대해서도 운영성과가 기대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CCTV통합관제센터가 GIS(지리정보시스템) 위치 기반의 영상추적과 반·출입 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기능으로 군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청자축제 성공기원, 장학기...
강진읍시장 상인회 물가안...
강진군, 음식업소 영업주 ...
유자차로 어르신들 겨울 건...
자연산 찰전가 있는 마량놀...
다음기사 : 어두운 마을 골목길 환하게 (2018-02-07)
이전기사 : 강진신협 새 상임이사장에 문경환 거목영농법인 이사 당선 (2018-02-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강진 도...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