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천 정비 156억 확보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2월 22일 목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8-02-0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천 정비 156억 확보
재해예방 치수사업으로 지방하천 정비

강진군은 국토교통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이 교부하는 재해예방 치수사업인 강진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에 지역발전특별회계예산 국·도비 156억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지역발전특별회계 예산은 중앙부처에 지난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설득한 결과 사업 선정이 됐다.

2월부터 국·도비 7억원을 확보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한다. 사업 설명회 및 주민 공청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사업 내용을 확정한다.

강진천 지방하천 정비사업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개년에 거쳐 총사업비 224억원으로 연차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며, 사업구간은 서산리 서산저수지부터 남포 강진만까지 총 연장 5.3.

기존 하천에 퇴적토 준설, 세굴방지시설, 제방 보강, 배수문 정비 등 기반 시설을 정비 확충할 계획으로 강진만으로 흐르는 강진천에 생태기능 회복 및 수질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하천 기능뿐만 아니라 생태호수공원, 국가자전거도로, 강진만 갈대숲길, 탐진강 하천 환경 정비사업과 연계된 친환경적인 하천을 조성하기 위해 생태습지, 평여울 등 생태 환경 시설 등을 도입한다.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강진만 자연 산책로, 자전거도로, 징검 여울, 생태 학습장등을 추가적으로 확장한다.

강진군민을 비롯해 강진을 찾는 관광객에게 친환경적인 자연 생태 휴식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강진천 정비사업은 차별화된 하천 브랜드화와 지역 발전을 동시에 이룰수 있는 좋은 기회하고 생각한다. 이렇게 강진만이 가질 수 있는 좋은 관광 자원을 더욱 더 개발해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축산분야 지원사업 확대 지...
강진경찰서장과 함께하는 ...
강진군 드림스타트사업 3차...
제214회 강진군의회 임시회...
강진교육지원청 전입교원 ...
다음기사 : 강진군, 농가 경영안전자금 (2018-02-08)
이전기사 : 성실한 국회의원 황주홍 의원 2018년 의정보고회 (2018-02-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소 잃고 외양...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상가임대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