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개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2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 환경
2018-05-2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 개소
- 보다 더 편리한 삶을 위한 시초 마련 -

지난 24일 전남지체장애인협회 강진군지회 사무실에서 박현동 도협회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22개 시군 지회장, 김상윤 강진군의장, 관내 장애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개소식이 열렸다.

강진군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는 강진군지회장(차재훈)이 센터장을 겸직하며,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요원 1명이 상주한다. 주요업무는 공공시설 및 일반건축물의 편의시설 설치 관련 기술적 지원 및 상담을 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편의시설설치 개선을 유도하여 장애인들이 손쉽게 접근 및 이용에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장애인 편의시설 관련 종합상담과 실태조사, 관련교육 등도 함께 추진하여 관내 장애인들의 생활편의와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차재훈 센터장은 우리 군에도 편의시설지원센터가 개소되어 너무 기쁘다, “앞으로 장애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장애물이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강진군 조상언 주민복지실장은 관내 장애인들의 편의를 돕기 위하여 편의시설지원센터가 개소되는 것에 대하여 축하한다군에서도 조기정착을 위해 예산지원 등에 애정을 갖고 돕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현재 군 인구의 9.5%3,469명의 등록 장애인이 있다. 장애인편의시설지원센터를 비롯하여 장애인의 재활을 돕고 일상생활 편의를 위하여 장애인종합복지관, 생활이동지원센터, 수화통역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환경섹션 목록으로
올 여름 휴가는 남도답사 1...
어촌체험마을에서 신나는 ...
강진 다산초당에는 또 다른...
전통 가래치기로 잡는 물고...
강진에도 바나나 열매 열렸...
다음기사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미세먼지 방지 마스크 제공 (2018-05-29)
이전기사 : 마을공동급식, 바쁜 농번기철 효자가 따로 없네 (2018-05-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