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 V-랜드, 초당림, 석문공원 3대 물놀이장 21일 개장한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6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 핫이슈
2018-07-1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 V-랜드, 초당림, 석문공원 3대 물놀이장 21일 개장한다
올해부터 응급구조단 운용··· 축제와 함께 안전한 피서 즐겨

전남 강진군 3대 물놀이장이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총 28일간 개장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해수욕장이 없어 인근 지역으로 여름 피서를 가던 강진 군민들을 위해 4년전부터 개장하고 있는 강진군 3대 물놀이장은 강진군민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까지 매년 수천명의 피서객들이 찾는 강진의 유명명소가 됐다.

강진읍 보은산에 위치한 V-랜드는 휴게시설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안전시설을 보강했고, 추가 데크시설을 설치해 피서객들이 편히 쉬었다가 갈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또한, 물놀이장 가는 길에 연꽃단지와 수국길, 코스모스 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피서객들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칠량면에 위치한 초당림 역시 지난 629~30일 이틀간 열린 초당림 숲속 힐링 체험과 더불어 물놀이장 개장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국내 최대 인공 조림인 초당림은 초당 김기운 회장이 50여년 동안 조성해 온 강진의 숨겨진 관광명소로 올 해로 3년 째 물놀이장을 개방해 피서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매년 초당림을 방문하는 피서객들의 수가 늘고있어 총 5개 물놀이장에 개별 배수시설을 설치해 피서객들이 조용한 물놀이장에서 깨끗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도암면 석문공원 물놀이장도 올해 경관을 개선하고자 자귀나무, 떼죽나무를 식재해 피서객들에게 여름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공하며, 안전 데크 시설을 설치해 피서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힘썼다. 물놀이장 바로 옆에는 길이 111m 1.5m로 산악 현수형 출렁다리 사랑구름다리가 있다. 주변 기암괴석과 석문산, 만덕산으로 이어지는 산맥과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물놀이와 함께 일석이조의 기쁨도 누릴 수 있다.

강진군은 물놀이장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생길 수 있는 불상사를 대비해 올 해부터 응급구조단을 운영하기로 했다. 강진의 3대 물놀이장 수심은 평균 0.5~1.0m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 이용이 가능하며 물놀이장 개장기간 동안은 쉬는 날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은 다양한 컨텐츠로 매 여름 관광객들이 붐볐다. 이번 역시 강진을 찾는 관광객들이 제46회 청자축제와 더불어 강진의 3대 물놀이장을 이용하면서 축제와 피서를 즐기면서 더운 여름을 극복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강진고을 정신문화의 혼이 ...
발전동력 아쉬운 교통중심 ...
환경미화원 파업 강행 주민...
성전면 영풍리 방풍림 위험...
강진-제주 뱃길 빨리 열어...
다음기사 : 다산의 특별한 선물보따리 강진에 풀다 (2018-07-26)
이전기사 : 강진군 ‘관광정책역량’ 1등급 받았다 (2018-07-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청자골 다문화...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