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파프리카·수국 수출, 강진군이 선도한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4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 경제
2018-08-0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파프리카·수국 수출, 강진군이 선도한다
탐진들법인·그린화훼영농법인, 최우수 수출전문단지 지정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8년도 원예전문생산단지 운영실태 조사·평가에서 농업회사법인 탐진들은 채소류부문 최우수 단지에, 그린화훼영농법인은 화훼류부문 최우수단지에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고품질·안전 수출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1994년부터 수출 전문단지 지정제도를 운영해 왔다. 품목별로 농산물 생산단지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조직화, 규모화를 통해 농산물의 수출 기여도를 제고하기위해 원예전문생산단지별 평가를 2004년부터 실시해 단계별로 저평가, 일반, 우수, 최우수단지를 지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품목별 단지의 수출실적 및 증가율, 수출비중, 집단화정도, 계약재배 및 품질인증 비중 등에 중점을 두고 평가를 실시했다.

최우수단지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탐진들은 시장규모가 크고 수요가 안정적인 대일 수출품목으로 파프리카를 선택해 연간 2475, 71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그중 43%를 수출하고 있다.

그린화훼영농법인은 2006년에 수국을 도입하고 현재 17농가가 4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총 생산량의 45%를 일본으로 수출해 대일 수출물량의 91%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절화수국 수출단지로 성장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세계 경제성장 둔화, 엔화 약세 등 어려운 여건에도 수출확대가 예상되는 원예전문생산단지를 중심으로 해외시장 기호에 맞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수출을 위한 생산기반 및 유통시설 확충 사업을 집중 지원해 수출확대 및 다변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규모화, 첨단화를 농업의 미래로 보고 스마트팜 보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올해 145억원이 투자된 5ha 규모의 첨단 유리온실인 반밀폐형 온실을 전국에서 두 번째 전남에서 최초로 설치해 농업 경쟁력 제고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월척 낚을 준비 하셨나요...
기획 "겨울이면 더욱 힘들...
강진 성전산업단지에 환경...
강진봉황옹기(주) 주문량 ...
소비자가 알아주는 ‘청자...
다음기사 : 강진딸기 말레이시아 수출 협약 체결 (2018-08-03)
이전기사 : 한국 토종 콜라 '맥콜' 원료 ㈜ 일화와 계약재배 강진산 유기농 겉보리 수매 (2018-08-0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관웅 칼럼니스...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