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상권활성화 공모사업 ‘군단위 최초 선정’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만평
2018-10-0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상권활성화 공모사업 ‘군단위 최초 선정’
-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400여개 상가 대상 특화거리 조성 등 -

강진군이 지난 20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한 2018년도 상권활성화 공모사업에 전국 군단위 최초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강진군은 강진읍 상업지역내 1구역내 400여개소의 상가를 대상으로 간판 등 환경개선, 특화거리조성, 상인조직 역량강화 등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개년간 80억원의 사업규모를 계획해 지난 8월 중소벤처기업부에 신청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그동안 전통시장 및 중앙로상가를 중심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했던 것을 침체되고 소외된 상가를 대상으로 상권활성화지역으로 지정, 체류형관광상품과 연계해 활력 넘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이어 지난 9월초 확정된 도시뉴딜재생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 이어 상권활성화공모사업 등은 열심히 발로 뛰어 준 공무원의 노고와 함께 지역을 사랑하고 지역발전을 희망하는 군민들의 화합된 참여와 의지의 성과이다. 이 사업은 더불어 행복한 군민, 군민이 주인이 되어 주민주도하에 민관협력추진체를 구축해 추진한다. 군민들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18년 상권활성화 사업 대상지는 전국적으로 3곳이 확정됐다. 강진군을 포함해 대구시 북구, 경기도 수원시가 선정됐다.

조감도 설명 : 빨강색 점선 테두리 안이 이번 상권활성화사업 대상지이다. 향후 사업이 본격화되면 사업구역은 조정할 계획이다. 빨강색 굵은 실선은 중앙로상점가 표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만평섹션 목록으로
“역대 최고액 추경예산, ...
윤광제의 구운몽도 이야기 ...
주민자치로 가는 길
강진 경제성장 디딤돌, 강...
생명의 마지막 보루 '비상...
이전기사 : <기고>KBS 전국노래자랑,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강진을 알리는 “절호의 찬스” (2018-10-0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군, 상권...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