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한국민화뮤지엄 강진민화협회 창립특별전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8-10-3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민화뮤지엄 강진민화협회 창립특별전
제4회 한국민화뮤지엄포럼도 함께 진행

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에서 오는 113일부터강진민화협회 창립특별전을 개최한다.

강진민화협회는 광주전통민화협회 회장 성혜숙 작가의 강진군 평생교육센터 민화실기 수업에 참여하는 군민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전시에는 강진민화협회 소속 11명의 작가가 참여해 총 2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강진민화협회 창립특별전 오프닝은 오는 3일 토요일 오후 2시 반, 한국민화뮤지엄 2층에서 민화 관련 귀빈들을 모시고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내년 228일까지 총 3달 간 한국민화뮤지엄 2층 생활민화관에서 진행된다.

현재 전국에서 민화를 그리는 인구는 총 20만여명이다. 1980년대를 시작으로 형성된 다양한 민화단체는 21세기 들어 현대민화 단체를 각 지역별로 구성하며 발전하는 모습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강진민화협회는 시기적으로 다른 지역 단위 단체에 비해 뒤늦은 감이 있지만 열의만큼은 뜨겁다. 특히 강진에는 국내 최대 규모 민화 전문 박물관인 한국민화뮤지엄이 위치해 있어 앞으로 그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볼만 하다.

강진민화협회 창립특별전오프닝이 있는 31530분부터 같은 장소에서 4회 한국민화뮤지엄포럼이 열린다. 한국민화뮤지엄 개관과 함께 시작한 한국민화뮤지엄 포럼은 현대민화 작가들의 판로 개척, 민화의 대중화 및 세계화를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민화뮤지엄 오슬기 부관장의 중국 현대미술의 발전 과정과 현대민화의 나아갈 방향 연구’, 월간민화 유정서 편집국장의 현대 민화화단의 동향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세부사항 확인 및 문의는 유선(061-433-9770~1) 또는 한국민화뮤지엄 홈페이지(www.http://minhwamuseum.com)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판소리 남도민요 한마당
제5회 강진 수제차 품평대...
금릉팔경의 제1경 고암모종...
결혼이주여성의 꿈 도우미...
제1회 대한민국 민화대전 ...
다음기사 : 풍성한 강진문화의 향기 가득한 (2018-10-31)
이전기사 : 강진 다산명차’, 대한민국 차 품평대회 녹차부문 동상 수상 (2018-10-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다산의 ...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