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한자(漢字)야, 놀자!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8-10-3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자(漢字)야, 놀자!
강진군도서관, 오는 31일 7시, 가을맞이 생생 낭독극장

강진군이 시월의 마지막 날인 오는 31일 도서관 2층 꾸러기방에서 풍성한 가을과 함께하는 생생 낭독극장을 준비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생생 낭독극장은 책을 중심으로 사회자와 낭독자 그리고 작가, 연극, 영상, 음악 등이 함께 어우러져 한 편의 드라마 같은 공연을 관객과 함께 연출하는 퍼포먼스다.

7회째를 맞이한 이번 생생 낭독극장은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을 초빙하여 漢字, 놀자!’ 라는 주제로 강의와 토론을 진행하고 감동 100분 감성 100를 느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을 보인다.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와 광주전남 공무원교육원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서상일 훈장은 이날 저서인 신기한 비법한자한자는 내 친구를 가지고 한자와 친해질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생각이 깊어지는 가을에 맞는 서정주 시인의 국화 옆에서’, 김영남 시인의 강진에서 마량까지등 감미로운 시낭송과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베사메무쵸등을 오카리나 앙상블로 함께한다.

10월의 마지막 밤을 장식한 이용의 잊혀진 계절엘콘도르파사등 추억의 하모니카를 통해 가을의 감수성을 자극하고 태평가, 진도아리랑, 사랑가 등 판소리 한마당으로 관객들과 함께 이번 낭독극장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방청 희망자는 오는 1030일까지 도서관에 선착순(100) 접수하면 되고,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jlib.go.kr) 참조하거나 전화(430-3835) 문의하면 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영구 도서관장은 우리말의 70%는 한자로 되어 있고 한자와 독서의 관계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고 말하고 독서의 계절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성전면 월출산 남쪽자락 ‘...
신명나는 강진청자축제, 흙...
<특집> 부처님 오신 날
도공의 정신적 힘은 佛心이...
강진청자, ‘제2의 전성기...
다음기사 : 깊어가는 가을,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2018-11-06)
이전기사 : 풍성한 강진문화의 향기 가득한 (2018-10-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다산의 ...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