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한들농협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경제
2018-11-0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한들농협
농업관련 사업 유치 위한 발빠른 노력

 오병석 농촌정책국장과 농업 정책 의견 제시 면담

지난 12일 농림축산식품부 회의실에서는 오병석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과 강진한들농협 임직원이 모여 농업관련 사업 유치에 방안에 관하여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실에 참석한 농림축산식품부 선임국장인 오병석 농촌정책국장은 강진농고(41)를 졸업하고 전남대 농대를 졸업한 후 기술고시에 합격해 국립식물검역소 방제과장, 농림축산식품부 과학기술정책과장,정책평가담당관,녹색미래전략과장,국립종자원장을 거쳐 강진 출신으로는 김영진 장관, 김식 장관 다음으로 강진에서는 최고위직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국립종자원장 재임시절 강진군 작천면에 채종단지를 약70ha 유치하여 매년 약 3억원에 가까운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데 일조한바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방문한 강진군청, 강진한들농협 임직원들은 농업관련 사업 유치에 관해 의견을 제시하였는데 농협이 주도하여 농협의 유휴시설을 창업을 원하는 청년층에 임대하고, 관련교육을 패키지로 지원하여 고용절벽인 지금 시기에 안성맞춤인 시범사업을 제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요즘 고용절벽으로 인해 취업상황이 힘들고 경제여건이 안 좋은 상황에서 강진한들농협의 이 같은 노력은 지역사회 활성화와 농촌에 부가가치 창출에 적극 기여할 수 있어 지역사회의 기대가 크다.

또한 농촌다운 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촌활성화 사업을 건의하여 강진의 생태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농촌가치 보전과 함께 강진 관광 명소화에 대한 의견도 논의하였다.

강진한들농협 조합장은 앞으로 농촌에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을 농협이 앞장서서 할 것이며, 농가소득 증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작천면, 농촌체험 고객확보...
강진 달마지마을 자연밥상...
강진특산물 "품질과 가격 ...
'사통팔달' 강진성전에 화...
마량농공단지 미역, 다시마...
다음기사 : 강진군, 연근 수확작업 한창 … 가공·유통 활기 (2018-11-06)
이전기사 : 강진군, 반가공산업육성사업 공모사업비 7억원 확보 (2018-11-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다산의 ...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