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동작구 서울시 공공급식 지원사업 MOU 체결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2월 18일 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8-11-2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동작구 서울시 공공급식 지원사업 MOU 체결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 70개소에 강진산 식재료 공급

강진군은 도농상생의 일환으로 서울시 공공급식 식재료 공급 지원사업을 위해 19일 동작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동작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도농상생 서울시 공공급식 지원사업은 도농 자치구와의 1:1 매칭 및 MOU를 통해 식재료를 친환경 농산물을 직거래하는 먹거리 모델로써, 기존 5~7단계에 달했던 복잡한 유통구조를 산지와의 직거래 방식으로 개선한 것이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강진군은 이승옥 군수를 비롯하여, 위성식 군의회 의장과 전체 군의원 및 김선홍 강진군농협지부장, 박종필 축협조합장, 정옥태 강진농협조합장, 서천원 남부농협조합장, 조명언 한들농협 조합장 등 강진관내 조합장이 전부 참석하였으며, 동작구청장 및 군·구의원, 서울시의원, 농협장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나게 했다. 강진군동작구 간 협약 체결은 강진군에서 생산한 우수 식재료를 동작구 공공급식 시설인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에 공급하는 체계를 마련하여 그 의미가 크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산지 직거래 방식 도입을 추진함에 따라 강진군은 생산지 관리와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여 12월중 첫 납품을 할 계획이다. 향후 강진군에서는 농업인들의 조직화를 통한 우수농산물의 생산과 군의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마련하여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여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새로운 수도권 농산물 판로를 개척해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우리군과 서울시 동작구가 상호 공공급식 조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존중과 신뢰를 기반으로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여 안정적으로 농민들과 구민들이 행복한 도농상생의 길을 열어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농어촌 도서관 세운다
농업6차 산업화 선도... 강...
강진쌀 판매, 초록믿음 직...
강진원군수와 함께하는 201...
이병석 신전면장 취임 "온...
다음기사 :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2018 대한민국 안전산업 발전 컨퍼런스 개최 (2018-11-20)
이전기사 : 전남도 지방보조금 관리감독 소홀 지적 (2018-11-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고> 4만5천...
<기고> 4만5천포...
인터넷 중독은 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