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송하훈 강진고을신문 대표 '강진고을신문 창간 11주년에 부쳐'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3월 22일 금요일
뉴스홈 > 핫이슈
2018-12-3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송하훈 강진고을신문 대표 '강진고을신문 창간 11주년에 부쳐'
“사랑과 배려가 넘치는 기해년이 되길”

송하훈 강진고을신문 대표

종교지도자들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사랑과 배려가 넘치는 기해년이 될 것을 기원하였습니다. 조계종의 진제 종정은 세간(世間)의 극심한 경쟁과 인간의 끝없는 탐욕으로 모든 사람들이 고통의 바다에서 헤매고 있다나와 남이 둘이 아니고 인간과 자연이 한 몸이므로 사람이 부처이고 일목일초(一木一草)가 설법하고 산하대지가 화엄세계이다고 말하였습니다. 진제 종정은 이어 각자의 분상(分上:본분)에서 자신의 일에 성실하고 인욕하며 타인을 배려하고 소외된 이웃과 나누며 함께할 때 상생극락(相生極樂)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천태종 도용 종정은 원력(願力)이 크면 고난을 이겨낼 수 있으니 업력에 이끌리는 삶에서 벗어나 욕망을 서원(誓願)으로 바꾸어 삶을 장엄하라.”비우고 또 비워서 무심이 되면 복을 짓게 되어 지혜와 공덕을 갖추게 되는 것이니 분별을 떠나야 깨달음에 이를 수 있으리라고 말하고, “자유로움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니 지혜로운 이는 모두를 포용하지만 어리석은 이는 자신을 구속하네.”라고 덧붙였습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은 하느님께서 우리 인간에게 가장 바라시는 것이 행복이다진정한 행복은 일부만이 아니라 모든 이가 다 함께 평화를 이루고 서로 사랑하며 사는 일이다고 말했습니다. 평화를 이룩하기 위해서는 서로 인내하고 양보하면서 공존의 지혜와 슬기를 찾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원불교 전산 김주원 종법사는 전 국민과 세계 모든 인류가 이 마음 잘 쓰는 공부에 발심해서 다 같이 부처의 인격을 이루고 국가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는 새 역사의 주인공들이 되시길 심축한다고 말했습니다.

종교지도자 모두 신년사 메시지에서 함께 행복하고, 함께 나누며 상생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자기만의 욕심을 버리고 남을 배려하고 포용했을 때 참 행복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강진고을신문 2019년 다산목민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위성식 군의회의장과 김재영 강진미술관 관장 역시 자비의 정신, 사랑의 정신이 있는 분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위성식 의장은 안경점 가게를 꾸려나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안경과 벽시계를 선물했습니다. 아마도 이런 봉사 정신이 더 나아가 8년 임기의 모든 의정활동비를 불우한 사람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렇듯 배려와 사랑을 베풀다보니 더욱 행복을 느낀 탓으로 1억 원 기부를 약정하는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까지 하였습니다. 작은 실천에서 큰 실천으로 발전한 것입니다.

김재영 강진미술관장 역시 사재를 털어 만든 강진미술관을 무료 공개함으로써 개인적 공간이 아닌 공공의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는 문화욕구를 해소하는 충전소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강진의 자랑이기도 할 뿐 아니라 문화적 수준까지 전국에 내보이고 있습니다. 천경자, 운보 김기창 등의 귀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던 것입니다.

우수공무원에게 시상하는 동백상 수상자 최재용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장도 응당 공무원으로서 맡은 바 임무이기도 하지만 큰 성과를 통해 강진농업의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자신의 일에 성실하다는 것, 이는 타의 모범이 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모든 공무원이 제각기 열심히 일을 하겠지만 최 팀장이 걸어온 공무원의 길은 이 지역의 농업벌전을 위해 헌신하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강진고을신문에서 이러한 분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축하를 드리고 격려를 하는 것 또한 함께 행복하고 함께 상생하는 일환이 아닌가 싶습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창간 11주년을 맞이한 강진고을신문은 새해인 기해년에도 바르고 따뜻한 신문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독자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시설원예농업 "버티느냐 포...
한국스포츠클럽, ‘정치와 ...
강진군, ‘성윤환 의원 규...
보전마을 앞 다리 공사에 ...
다음기사 : 군민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는 새해 (2018-12-31)
이전기사 : 이승옥 강진군수 신년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18-12-3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동백꽃 여인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