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항산화 성분 많은 청자골 흑토마토‘까망토’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7월 21일 일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1-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항산화 성분 많은 청자골 흑토마토‘까망토’
미세먼지 이겨내는 강진건강 10대 농식품

이승옥 강진군수가 농업인들과 호흡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난 15일 출하가 한창인 한마음 토마토() 회원농가인 마상락(작천면 용상리)씨의 흑토마토 하우스를 방문했다. 

이번 영농현장 방문은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면서 농업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일하며 겪는 실질적인 고충을 수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이승옥 군수는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가 이어지면서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등 기관지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데 항산화 성분이 많은 토마토가 만성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완화에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한마음토마토() 대표 최광호씨는 토마토는 항암효능을 가진 대표적인 저열량 슈퍼푸드로 이러한 토마토의 효능을 홍보·마케팅에 적극 이용하고 있고 소비자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토마토 생산에 그치지 않고, 가공, 체험관광 등을 통한 판로 개척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강진 건강 10대 농산품인 흑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일반 토마토보다 3배가랑 많아 강진군의 흑토마토 명품브랜드인 까망토로 전국 시장과 마트 등에서 출하되어 농가 소득의 효자 품목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군이 강진건강 10대 농식품으로 선정하여 육성하고 있는 흑토마토는 현재 20여 농가가 8.6ha에서 매년 740여 톤을 생산해 마음애그린공동선별장에서 선별작업을 거친 후 전국 시장에 유통되고 있으며 좋은 품질의 흑토마토를 만들기 위하여 한마음토마토()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기술교육과 전문 강사진을 초빙한 품평회를 수시로 시행 꾸준히 기술력을 발전시키기 위 해 노력하고 있다.

구입관련 문의는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061-433-8844), 흑토마토 농가 마상락(010-3615-6864)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전남 최우수 브랜드쌀 베스...
'강진 방문의 해' 성공으로...
강진군, 농어가 주도형 직...
강진 칠량농공단지 가동율 ...
오감만족 오감누리타운, 강...
다음기사 : 강진군 농가수 대비 억대 부농 전남 1위 (2019-02-12)
이전기사 : 강진농협 제47기 정기총회 개최 (2019-01-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회적 경제를...
조직폭력배 이제 ...
사회적 경제를 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