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황금 돼지해 설명절 선물로는 ‘강진한과’ 최고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4월 22일 월요일
뉴스홈 > 핫이슈
2019-01-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황금 돼지해 설명절 선물로는 ‘강진한과’ 최고
옛날방식 그대로 전통의 맛 그대로

전통 먹을거리를 생산 판매하는 산다움 강진한과가 유과, 한과 등 설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산다움()은 강진군 강진읍 서산리에 위치해 330의 공장에서 연간 50톤을 생산 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옛날 방식 그대로 직접 쌀을 튀어낸 것을 엿을 넣어 대형 그릇에 놓고 일일이 저어가면서 재료를 만들고 밀대로 밀어서 칼로 자르는 과정까지 모두 손수 만든다. 특히 강진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하여 수확한 , , 검은콩 등을 가지고 한과를 제조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과(漢菓)는 옛 삼국시대부터 시작되어 천년의 역사를 가진 민족의 문화유산이다. 삼국유사가락국기에 의하면 수로왕조 제수에 과가 쓰였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조선시대에 오면서 과자류는 임금이 받는 어상은 물론 한 개인의 통과의례를 위한 상차림의 필수품이 되었고, 일반 평민에게도 과자가 외례상 진설품으로서 뿐만 아니라 평상시의 기호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게 되었다.

또 한과의 재료로 쓰이는 주재료, 부재료는 쌀을 비롯한 콩 등의 곡물, 참깨, 들깨, 흑임자 등의 종실류, 견과류, 한약재, 과채류이며 단맛을 내는 재료로 설탕보다는 천연감미료인 엿기름으로 만든 조청이나 꿀이 쓰인다. 그 밖에 계피가루, 모과, 대추 등의 한약재가 두루 쓰이고 있어 영양 면에서 우수하고 건강기능성 식품으로서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최기호 ()산다움주식회사 대표는 농업인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한과를 생산했다평소 정을 나누고 싶었던 분들께 설 명절 선물로 제격이며 가족 친지들과 함께 포근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최고 안전한 먹거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설 명절에 출시한 선물용 한과세트는 25천원~5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주문 및 구입문의는 ()산다움주식회사(최기호/010-2540-3320) 또는 강진초록믿음(http://www.gangjin.center) 쇼핑몰에 문의하면 된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성전면 영풍리 방풍림 위험...
사막에서 기적을 일군 사나...
강진의 한국민화뮤지엄, 중...
강진군수 입지자 특별 인터...
새롭게 태어난 한옥 청기와...
다음기사 : 비만, 당뇨에 탁월하고 비타민 풍부한 청자골 여주로 건강챙기세요 (2019-01-30)
이전기사 : 성인병 예방에 좋은 강진 잡곡세트 (2019-01-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동백꽃 여인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