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귀농인협의회 정주민과의 갈등 관리 교육 및 총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4월 22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1-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귀농인협의회 정주민과의 갈등 관리 교육 및 총회

강진군귀농인협의회는 지난 23일 강진군(군수 이승옥) 지원 도시민농촌유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귀농귀촌인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체 회복을 위한 갈등 관리 교육을 주제로 하는 융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서울 YMCA 소속 이웃분쟁조정센터 주건일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귀농귀촌인 스스로 갈등 해결 역량을 키우는 방안과 제도 도입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에 대한 강의를 실시했다. 주건일 센터장은 불협화음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귀농귀촌인과 정주민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특히 마을 쓰레기 등 소소한 갈등에서 소송으로까지 이어진 사례들을 해결하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민 갈등 자율 조정가 도입 및 지역 활동 사례를 들어 현장감을 더했다.

교육 후에는 6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강진군귀농인협의회의 2018년 결산 정기 총회를 개최해 지난 한 해 성과를 평가하고 2019년 사업 계획 수립과 함께 마을 공동체 만들기 사업 등 귀농귀촌인과 정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정책 사업과 비가림하우스 설치 사업 등 농업 생산 기반 조성 관련 사업에 대한 소개의 시간도 함께했다.

김옥환 강진군귀농인협의회장은 숙박 시설이 없어 예비 귀농인 교육에 아쉬움이 많았는데 강진군이 기존 귀농사관학교를 체류형 귀농사관학교로 개편하고 있다면서 귀농을 준비하고 있는 친인척 등 지인들이 강진군에서 체계적인 귀농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참여자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농협 조합원자녀 장학...
강진읍노인복지회관 역사문...
강진 상가에 새바람 부나
강진군 최고 다자녀 가정 1...
강진군, 노인돌봄사업 우수...
다음기사 : 영양플러스사업 참여로 엄마와 아기 건강챙기기 (2019-01-30)
이전기사 : 강진 옴천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019-01-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동백꽃 여인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