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국내 최고 스마트팜 강진 파프리카, 품질·안정성(글로벌GAP) 확보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3월 22일 금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2-1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국내 최고 스마트팜 강진 파프리카, 품질·안정성(글로벌GAP) 확보
빨·주·노·초 4색 빛깔 비타민의 보고(寶庫), 사시사철 안전한 파프리카 생산

강진군에서 생산하고 강진군수가 품질을 인증한 강진군 효자품목 파프리카가 설 명절을 앞두고 귀한 분들에게 드릴 선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탐진들(대표 김종운)은 강진읍, 군동면, 칠량면 일대에 16.8규모로 연간 2,500여 톤, 71억원의 매출을 올려 뛰어난 품질과 생산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생산량 중 40%를 일본, 대만 등에 수출하여 우리 군 대표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

신재생에너지인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시설, 빗물을 저장하여 작물 생육용으로 활용하는 집수시설,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천적이용 및 온실 내외부 환경을 모니터링하여 최적의 생육환경 조성을 위한 ICT 융복합 환경제어시스템 등을 갖춘 최첨단 유리온실에서 국제 기준에 맞는 유해성 검사를 실시하는 등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재배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위생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파프리카 생산 우수전문단지로 대한민국 100대 스타팜에 지정된바 있고, 냉난방 연료로 화석연료 대신 지하의 열을 이용한 지열냉난방 시스템으로 지난 2017년에는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인증 받아 농축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강진 파프리카는 빨강, 초록, 노랑, 주황 총 4가지 색상이 있는데 알록달록한 컬러만큼이나 각자 가지고 있는 효능이 달라 고르는 즐거움이 있다. 빨간색은 리코펜과 카로틴이 풍부해 항암작용에 뛰어나며, 초록색은 철분과 유기질이 많아 빈혈 증세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 좋다. 노란색은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여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께 좋으며 주황색은 프로비타민A를 다량 함유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좋다.

김종운 탐진들() 대표는 소비자들이 파프리카를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16년에 GLOBAL GAP 인증을 과채류 최초로 획득하였으며 까다로운 국제기준의 유해성 검사를 자주 실시해 해외 수출은 물론, 국내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탐진들 소속 써니너스 영농법인은 대규모 국비사업을 유치하여 도암 만덕간척지 일원에 스마트팜 시설을 도입한 최첨단 유리온실 3.1ha를 전액 국고융자 85억원, 지열냉난방시설 50억원 등 총 135억원을 투자하여 금년 3월 착수 예정으로, 대외 수출확대 및 시장교섭력 증대 등 강진이 국내 최대 파프리카 수출 전문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파프리카 구입문의는 탐진들 주식회사(061-434-5877) 또는 강진군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061-433-8844)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 달마지마을 자연밥상...
한옥체험관 운영으로 도시...
“한국에서 가장 따뜻한 강...
업소소개 "궁전횟집" 마량...
전농 광전연맹 강진군 농민...
다음기사 : 강진군 농식품 가공분야 지원사업 공모 선정 (2019-02-20)
이전기사 : 강진군 농가수 대비 억대 부농 전남 1위 (2019-02-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동백꽃 여인
인터넷 중독은 마...
자동차 100만대,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