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문화누리카드 발급·재충전 받으세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03-0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누리카드 발급·재충전 받으세요
- 강진군 1인당 지원금 인상 및 이용범위 확대 -

강진군이 문화누리 카드 지원금을 8만원으로 인상한다. 또 케이블TV수수료, 수영헬스요가에어로빅 등 월 회원권, 영화관놀이공원지역축제 식음료 등으로 이용 범위를 확대한다.

강진군은 지난 1일부터 문화 소외 계층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 문화누리카드발급을 시작했다. 문화누리카드는 6세이상(20131231일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여행스포츠 분야 향유를 지원하는 문화생활 전용 복지카드이다.

카드는 공연, 영화, 전시, 스포츠 관람과 도서 및 음반 구입, 체육단련장과 볼링장, 탁구장 등 체육시설, 체육용품점, 숙박, 여행, 고속버스, 시외버스, 철도 등 다양한 전용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장애인고령자 및 문화 시설이 부족 지역 거주자를 위해 케이블TV 월 수신료는 매달 후불 전화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올해부터는 문화관광 목적이 뚜렷한 장소를 가진 영화관, 놀이공원, 지역 축제 등 특정 가맹점에 한해 현장에서 먹을 수 있는 식음료 결제도 가능 하도록 이용 기준이 완화됐다. 지난해 일일입장권만 구입 가능했던 수영헬스복싱요가에어로빅 등 체육시설의 월 회원권도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재충전은 1130일까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기존에 발급받은 문화누리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기존 카드를 가지고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올해 지원금을 재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거동 불편자들을 위해 전화 재충전제도를 도입, 2015년 이후 카드 발급자는 3월부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에 전화하여 주민등록번호와 문화누리카드 번호 입력만으로 직접 재충전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전용 가맹점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주민센터 또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생활지도교사와 자녀둔 경...
강진원 강진군수, “사람에...
4·19단체들, 무소속 유인...
박준영 전남도지사, 강진에...
산넘어 산 '4차선 확장'교...
다음기사 : 2019 강진군 관광객 유치사업 설명회 개최 (2019-03-06)
이전기사 : 농림축산식품부 반가공사업 육성사업 (2019-03-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