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한애련 팀장,‘제1회 방한천 공공복지행정 대상’수상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 사람들
2019-03-0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애련 팀장,‘제1회 방한천 공공복지행정 대상’수상

강진군에서 근무하는 한애련 팀장이 사회복지공무원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난 227일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주최한 1회 방한천 공공복지행정 대상수상자로 선정되어 표창과 상금 2백만원을 수상해 전라남도와 강진군 공직사회를 전국에 빛냈다.

1회 방한천 공공복지행정 대상은 한국사회복지행정공제회와 방병원(원장 방한천),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후원하여 전국 23천여명의 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국가관과 공공복지 소명의식을 가지고 공공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 전문성이 두드러지는 대상자를 발굴·포상하여 사회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제정되었다. 심사분야는 총 4개 부문으로 단체부문 1개와 복지행정실천분야 4, 민관협력분야 2, 공공복지 전문성 개발분야 2명으로 1·2차 심사를 걸쳐 최종 8명을 선정했다. 한 팀장은 민관협력 분야에서 공공복지 행정실천을 비롯한 창의적인 민관협력사업으로 지역복지 증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한애련 팀장은 최일선 공공복지현장 사회복지공무원들을 위해 제정된 첫 회 방한천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소외된 이웃들을 위해서는사람이 우선인 복지, 지역사회가 함께 마음을 더할 수 있는 주민이 공감하는 복지를 통해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구현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 팀장은 19967월 강진군 신전면에서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첫 발을 디딘 후, 강진군 생활지원팀, 주민복지실, 강진읍사무소 등 23년간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복지현장에서 묵묵히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 2년간 강진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장으로 근무하면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 주민들과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전국 최초로 운영되며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이용하는 상시 나눔 공간 인천사들의 나눔방2017년 보건복지부 복지사각지대 우수사례로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람들섹션 목록으로
강진군의회 문춘단 의원, ...
제6회 진도전국고수대회 윤...
강진읍 평동 곽종용 씨 8년...
강진고을신문선정 제9회 다...
“60개 공약 적극 이행하겠...
다음기사 : <사람 사는 이야기> 작천면 평리 조귀순 씨 (2019-03-06)
이전기사 : 긴급출동! 만물수리센터 ‘복지기동대’로 새출발 (2019-03-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