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상가밀집지역 주차난 해소에 적극 나선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 환경
2019-03-1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상가밀집지역 주차난 해소에 적극 나선다
- 공영주차장 신규설치에 47억원 투자 -

강진군은 주차난으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와 상가활성화를 위해 공영주차장 설치에 모든 열정을 쏟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국토부 공모사업을 통해 23억원을 투자해 설치한 농협중앙회 강진군지부 옆에 2층 건물 주차시설은 상가주변에 불법 주정차하는 차량의 수를 줄이고 상업에 종사하는 군민들이 정상적인 상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강진군은 2020년 사업으로 20억원을 국토부 공모사업으로 신청해 놓은 상태다. 이 사업은 현재 부강식당 앞에 있는 주차장과 중앙떡방앗간을 추가로 매입, 3층 건물로 조성하여 130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도록 설치할 계획이며 이미 토지 감정평가까지 마친 상태다.

강진군은 4억원의 자체예산을 확보해 주차난이 심각한 곳의 주차장 부지 매입에 나서고 있다. 강진빌라 부근과 건우아파트 부근에 주차장 설치를 위해 소유자와 접촉중에 있으며 강진빌라 부근 토지는 감정평가에 들어갔다.

최근에는 구 마디로병원 앞에 있는 360평의 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소유자의 승낙을 받았으며 이번 달에 기반보수를 통해 주차장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보인다.

백남태 안전재난교통과장은 주차장을 계속 조성해도 날로 많아지는 차량들로 인해 부족한 실정이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모사업과 공한지 매입을 통해 주차난을 해소해 주민생활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환경섹션 목록으로
친환경 강진쌀 ‘자랑’
병영 솔밭공원으로 놀러오...
감성돔 15만미 방류
세계 물의 날 맞이하여 마...
민물고기 날로 먹지 마세요
다음기사 : 강진군,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2019-03-20)
이전기사 : 작천면 주민자치위원회 도로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2019-03-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