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신혼부부·다자녀 가정 월 15만원 지원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03-2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신혼부부·다자녀 가정 월 15만원 지원
- 올해 신규 주택 구입 시 대출이자 월 최대 15만원까지 3년간 지원 -

강진군은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주택 구입 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신혼부부·다자녀 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전남도와 강진군이 손잡고 첫 선을 보이는 사업으로 주택 구입에 따른 대출이자 지원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젊은 세대의 주택구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결혼을 장려하고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 신청대상은 한국주택공사의 보금자리론 등 대출심사를 통과해 2019년도에 도내 신규 주택을 구입한 5년 이하 신혼부부(부부 모두 만 39세 이하)와 미성년 3자녀 이상(자녀 중 1명은 만 12세 미만)을 둔 다자녀 가정이다. 자격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대출금액에 따라 최장 3년간 월 최대 15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자격기준은 신청일 기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전남에 주소를 두어야하며 다주택 소유자거나 주거급여 등 주거구입을 지원받고 있는 자는 제외대상이다. 사업희망자는 오는 45일까지 신청서, 주택매입 계약서, 대상주택 등기부등본,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부부) 등을 구비하여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하면 된다.

임채용 일자리창출과장은 높은 주거비 부담이 삶의 질을 악화시켜 젊은 세대의 비혼과 만혼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 사업을 통해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이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 인구청년정책팀(061-430-30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개원조차 못한 국회에서 ...
강진군의회 상임위원회 설...
농촌 균형발전 힘 모으자
“올바르게… 청렴하게”
2013년 강진원군수 군민과...
다음기사 : 황주홍 의원, 국회 입법조사처 공로패 수상 (2019-04-04)
이전기사 : 군민의견 반영 추경예산 편성 (2019-03-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청자조합...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