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노후답 객토로 고품질쌀 생산 앞당긴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4-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노후답 객토로 고품질쌀 생산 앞당긴다
- 38ha, 167필지에 230백만원 지원하여 객토 실시 -

 

강진군이 벼 사질답 등 생산성이 낮은 논 38ha에 대하여 총 사업비 23천만원을 지원해 양질의 황토를 살포하는 등 지력증진과 토양개량을 위해 객토지원사업을 시행한다.

금년에 실시하는 객토지원사업은 군과 농협 협력사업으로 강진군이 30%, 농협 40%, 농가에서 30%를 부담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강진농협과 도암농협을 통해 사업을 추진, 적기 영농을 위해 4월까지는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대상농지는 사질답이나 연작피해농지로 가급적 개별단위보다는 들녘단위 조성지역, 객토원과의 운반거리 등 객토 여건이 양호한 지역을 중점적으로 선정했다. ha871(15톤 트럭 58대 분량 / 대당 적재량 8기준)의 황토가 반입되며, 채토장은 적법한 절차를 통해 인허가 절차를 득한 후 시공함은 물론 객토원은 점토함량 15%이상 되도록 점질함량이 높은 흙으로 농업기술센터에 검정의뢰 후 적합한 토양 판정 시 사용하도록 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수도작의 경우 지속적으로 물을 대기 때문에 토양내 각종 영양분들이 용해돼 배수와 동시에 배출됨에 따라 사질답과 노후답은 지속적으로 객토를 해주어야 하기에 앞으로는 지역농협과의 협의하여 살포 대상지를 사전에 파악하여 체계적으로 객토사업을 전개 나갈 계획이다객토답에 대하여는 2019년 고품질쌀로 선정된 새청무(전남6)와 강진의 대표 브랜드 쌀 원료인 호평벼에 대하여 농협통합RPC와의 우선적으로 계약재배를 실시하여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 및 농가소득도 올려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강진군에서는 2017년부터 객토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1864ha에 대하여 객토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농협주유소 최첨단 자...
작천면, 대도시 소비자에게...
친환경 농수산물 큰 인기몰...
강진군, 공공부분 에너지 ...
건강식품 쌀귀리를 효자작...
다음기사 : 강진산단 입주기업‘가온축산(주)’준공식 가져 (2019-04-16)
이전기사 : 강진군, 행정안전부 국비 10억 확보 현안사업 추진 (2019-04-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청자조합...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