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천사들의 나눔방’ 벤치마킹 하러 왔어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4-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천사들의 나눔방’ 벤치마킹 하러 왔어요
부산 구포1동 주민센터, 강진읍 방문

지난 3일 부산광역시 구포1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사무장 등 3명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강진읍사무소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강진읍 맞춤형복지팀의 지역 특화사업인 천사들의 나눔방의 우수사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자원 발굴, ·관 협력 방안, 추진하고 있는 사업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의하고 응답하며 진행됐다.

벤치마킹에 참가한 손경희 맞춤형복지사무장은 천사들의 나눔방은 냉장고뿐만 아니라 의류, 장난감, ,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물품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운영하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다구포1동에서도 주민센터 2층에 추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강진읍에서 추진하는 특화사업들은 민·관연계가 너무 잘 되어 있다구포1동에서도 노력을 더 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준범 강진읍장은 주민들의 복지행복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행정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관이 협력해 지역 특성을 살린 사업 추진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공감하는 공동체 복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진 천사들의 나눔방은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강진읍 맞춤형복지팀이 운영하며 주민이 자율적으로 기부하는 상시 나눔 공간으로 201711월 개소 이후 3,417명의 기부자가 참여해 23,647(1일 평균 70)이 이용하고 있다.

천사들의 나눔방을 비롯한 강진의 다양한 민·관 협력사업은 보건복지부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모범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아름다운 '병영' 을 가꾸는...
강진군보건소, 아토피 한방...
“행복한 추석 보내기”희...
사회적 기업이 강진 알리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전...
다음기사 : 나눔은 사랑을 싣고~ (사)대한어머니회 이웃사랑 실천 (2019-04-09)
이전기사 : 강진스포츠클럽 강진중앙초등학교와 스포츠교육지원 업무협약 (2019-04-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청자조합...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