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강진읍 주요현안사업 행정협의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 환경
2019-05-0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강진읍 주요현안사업 행정협의회 개최
30년 후 강진읍의 미래상을 바꿀 주요 사업 공유, 사업 성공을 위해 총력

지난 422일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상권활성화 사업 등 강진읍의 주요 현안사업 공유를 위한 회의가 오감통 내 강진읍 도시재생 통합센터에서 개최 됐다.

 

이날 회의는 지난해 공모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각 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과 의견수렴, 계획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약 20명이 참석하여 강진읍의 미래상을 바꿀 주요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서로 연계하고, 협력과 지원을 통해 예산 분산중복투자로 인한 비효율 해소, 정책 운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하여 논의했다.

강진읍 주요 현안문제인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각 사업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장을 확보하도록 하고, 도시재생 어울림센터 등 주민 공용공간에 대하여는 사업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실시설계 시부터 건축물 용도를 명확히 하여 발주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 모든 사업이 주민 주도 사업으로 이뤄짐에 따라 주민 교육이 중복되어 잦은 교육으로 주민들이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통합 협의체를 구성하고, 예산 낭비 방지를 위하여 역량강화 교육에 대하여도 통합 발주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승옥 군수는 “2023년까지 국비 817, 1222억원이 투입되는 13개 사업이 시행됨에 따라 향후 강진읍의 미래상이 크게 변동될 것이다. 30, 50년 후를 내다보고 강진읍 전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사업 주체는 각기 다른 부서이지만, 한 팀으로서 부서간 서로 소통하여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환경섹션 목록으로
작천면농가 주부모임, 봄맞...
가로화분 설치
주작산, 덕룡산 일대 진달...
친환경농업에 예산집중 고...
사계절 모란 꽃 피는 ‘세...
다음기사 : 강진군 ‘제1호 치매 안심 마을’ 탄생 (2019-05-01)
이전기사 : 강진읍 정리수납전문가 교육, 현장실습 했어요!! (2019-04-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