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도자기로 하나 된 강진-일본 하사미정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정치일반
2019-05-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도자기로 하나 된 강진-일본 하사미정
- 강진군, 군 국제자매도시 일본 하사미정과 다분야 우호 증진 도모-

강진군은 지난 29일 강진군의 국제 자매도시인 일본 나가사키현 하사미정에서 열리는 61회 하사미 도자축제에 참석하였다.

이번 축제 초청은 자매도시 간 교류 확대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민간요 및 도자교류 업무 협의를 통해 도자기의 독창성과 예술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였다.

29일 열린 개막식에는 이승옥 군수를 비롯한 강진군 방문단과 하사미정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도시의 교류의 결실인 도자문화축제를 축하하고 양 자매도시 간 도자 교류의 발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옥 군수는 이번 하사미정 축제 방문장에서 일본 생활자기의 70%를 차지하는 하사미정의 도자 기술에 대해 많이 배웠다. 하사미정의 도시적이고 편리한 생활자기 기술과 강진 청자의 독창성과 예술성을 함께 융합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더욱 사랑받는 강진 청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강진군 방문단은 축제장을 비롯한 하사미정 일대에서 ‘2019 올해의 관광도시홍보와 함께 비색 청자와 강진의 우수한 관광요소를 알렸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일본 하사미정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도자축제의 품격을 높이고 상호 발전 방안을 꾸준히 협의하기로 하였다.

한편 강진군은 일본 하사미정과 자매결연을 맺고 도자기 교류에 관한 업무 협의를 다각도로 진행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 강진청자 축제 기간에 개최된 1회 한중일 도자문화축제를 시작으로 2016년에는 일본의 한일 도자문화 축제에서 명품청자인 강진 청자 전시회를 열었다. 또한 2017, 2018년에는 하사미정의 협조를 얻어 하사미 도자 축제에 강진청자 40여점을 상설 전시하여 축제장을 방문하는 일본인들의 큰 관심을 끌기도 하였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일반섹션 목록으로
황주홍 강진군수 '총선 출...
황주홍 의원 ‘아름다운 말...
“생산 농산물 최저가격 보...
황주홍의원 국감현장(농협...
황주홍 의원, 「국회쇄신특...
다음기사 : 황주홍 의원, 글로벌 新 한국인 ‘의정대상’ 수상 (2019-05-14)
이전기사 : ‘국립 청소년문화예술센터 건립’ 유치를 위해 끊임없이 뛴다 (2019-04-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