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서울농수산식품공사와 손잡고 농특산물 판매처 확보 ‘총력’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5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05-1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서울농수산식품공사와 손잡고 농특산물 판매처 확보 ‘총력’
- 410여개 점포에 1조 500억원 매출, 농수산식품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강진군이 지난 10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군수 이승옥서울농수산식품공사강서지사(노계호 지사장강서시장시장도매인발전위원회(김동환 위원장농협강진군지부(강대형 지부장강진농협(정옥태 조합장)5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 협력내용은 강진군은 농업인 고품질 농산물 생산지도 및 생산기반 구축지원, 강서지사 및 시장도매인 발전위원회는 지속적인 농산물 매입과 신속한 대금결제, 유통정보 제공, 농협은 강진산 농산물의 공동 수집, 선별, 출하와 영농자금 지원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으며, 강진산 농산물의 원활한 생산과 유통으로 농가의 소득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판로구축을 통한 점진적인 판매확대 목적이다.

강서시장은 농수산물 기준가격 전파, 농수산물 안전성 검사 등으로 생산 농어민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대규모 시장으로 향후 강진 농수산물의 전국유통 및 안정적 판매망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농협군지부 및 강진농협은 농업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 공동수집, 선별, 출하와 적기 영농자금 지원으로 농업인은 생산에 주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유통 및 판매는 농협에서 주도해 나가는 시스템을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군과 강서시장, 협이 상생발전하고 다양한 강진 농산물의 유통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 한마음토마토()에서 생산한 강진산 초코볼(흑토마토)이 강서시장으로 올에(5월기준) 13톤 출하,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해 이번 업무협약이 단초가 되어 판로확대의 시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신임 군수가 소신껏 일할...
윤재남 군의원 예비후보 “...
기초농산물 국가가 수매하...
“액수가 그게 뭡니까” ...
강진군, 도로명주소 사용 ...
다음기사 : 강진오감통 입점업체 2차 공개입찰 (2019-05-14)
이전기사 : 군민과 함께 만든 화합 큰잔치! (2019-05-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지금은 벼 소...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