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프리미엄 호평’전남도 올해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8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5-1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프리미엄 호평’전남도 올해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
-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2006년부터 14년 연속 선정 -

강진군은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한국식품연구원 등 6개 전문기관에서 평가한 ‘2019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강진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강성종)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호평2006년부터 14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전남쌀 10대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은 한국식품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쌀 관련 5개 전문기관의 평가로 이뤄졌다. 시중 판매처에서 두 차례에 걸쳐 무작위 시료를 구입, 쌀 관련 전문 분석기관에 의뢰해 품종 혼입률, 품질, 외관 품위, 식미 평가, 중금속·잔류농약검사, 서류·현장평가 등 2개월에 거쳐 심사를 실시했다.

프리미엄 호평은 농촌진흥청에서 히토메보레와 화진벼의 우수성만 엄선해 만든 품종으로 강진의 맑고 깨끗한 물, 황금빛 햇살, 건강한 땅에서 강진의 선도 농업인들이 엄격한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하여 일반 쌀과는 다른 고급스럽고 차별화되어 있다는 것을 상징화한 상표이다. 100% 보급종자를 공급받아 강진군농업기술센터의 과학적 영농지도, 농업인의 정성을 가득 담아 생산하고 있다. 강진군농협통합RPC에서 수매 건조 후 저온저장창고에 별도 보관을 통해 최상의 미질을 유지하고 최신 완전정미시설에서 피해립, 유색립, 싸라기, 이물질을 제거한 96%이상 무결점 완전미로 아밀로스와 단백질함량이 낮고 아밀로펙틴 성분이 많아 밥이 차지며 쌀 자체의 구수한 맛이 많은 최고의 쌀이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14년 연속 선정된 것은 우수한 쌀을 생산하기 위해 땀 흘린 농업인의 노력과 미질관리와 최신식 도정시스템을 갖춘 시설, 안정적 생산과 판로 확보를 위한 군의 지원이 어우러진 결과이다여기서 멈추지 않고 전남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일본가는 강진산(産)파프리...
화훼 농가 차광페인트 살포
전통 화목가마작품 청자 즉...
“도로 젊어지는 ‘강진회...
"우리지역에서 설 선물을"
다음기사 : ‘강진착한한우’ 전남 명품한우대축제에 우뚝 섰다! (2019-05-14)
이전기사 : 전국 제1수국수출지 강진, 화훼시장 강자로 ‘우뚝’ (2019-05-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장사의 도(道)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