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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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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진착한한우’ 전남 명품한우대축제에 우뚝 섰다!
- 한우 5두 도축 직거래판매 참가, 2천5백만 원 매출액 올려 -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나주시 둔치체육공원에서 성대히 개최된1회 한우인 한마음대회 및 명품한우대축제에서 강진착한한우 브랜드가 큰 호평을 받았다.

1회 한우인 한마음대회 및 명품한우대축제는 전국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전남한우협회가 주관하였으며 한우인의 자긍심 고취 및 화합과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해 개최되었다.‘1회 한우인 한마음대회 및 명품한우대축제에서는 축하공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전남 한우 유명브랜드 직거래 판매행사가 열렸다.

 

강진군에서는 명품한우대축제 직거래 판매행사를 위해 군 한우협회 주관으로강진착한한우 브랜드를 출품하여 5일간 관내한우 5두 도축, 25백만원의 판매(구이용) 매출을 올려 주위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특히 이번 명품한우대축제를 위해 관내 사육농가에서 1등급 이상의 우수한 암소 7마리를 사전 선별 도축하여 판매함으로써 방문객 및 관광객에게 큰 호평을 받은 것과 더불어 행사 기간 중 한우 소비량을 극대화 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또 군 광역브랜드인 착한한우 홍보를 위해 강진군과 한우협회 등 민관이 하나가 되어 직거래 판매장 및 시식장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유통 활성화와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전남 한우 유명브랜드 직거래 판매행사는 녹색한우(), 강진착한한우 등 3개 단체가 참여 하였다.

그동안 강진군에서는 강진착한한우 브랜드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판매 전략의 핵심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고착한생산’,‘착한품질’,‘착한가격이라는 3대 모토로 판촉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대도시 소비자와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인터넷 쇼핑몰과 택배 시스템을 활발히 활용하고 있으며 전문마케터를 고용 대도시 소비자와의 직거래 판매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옥션, 위메프 등 7개소에 입점하여 판매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서울(코엑스), 부산(벡스코) 등 명절선물 상품전에 참가하여 대도시 고객을 널리 확보하는 등 강진착한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윤순성 강진군 한우협회 사무국장은 이번 명품한우대축제 행사에 우리지역 한우인과 관련 기관단체가 함께해 값진 성과를 보여 주었다. 앞으로도 우리지역 착한한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직거래 유통을 활성화 농가소득으로 연결시키겠다고 말했다. (송하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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