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착한한우는 행복합니다 !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9월 22일 일요일
뉴스홈 > 경제
2019-05-2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착한한우는 행복합니다 !
- 동물복지형 운동장(울타리,CCTV) 설치사업 확대 -

- 3년간 단계별 78개소, 25천만원 투입 -

 

강진군은 건강한 한우 생산과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한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동물복지형 미래 사육기반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 번식우가 많은 지역 특성상 건강한 암소 사육을 통한 우량송아지 생산기반을 구축하고자운동장(울타리) 사육시설 조성사업과 함께 원격관리(CCTV) 시스템도입하고 있다.

이에 강진군은 2017년부터 3년간 동물복지형 축산농장의 확대를 위해 78농가에 25천만원을 투입해 33개소의 운동장(울타리) 45개소의 CCTV 설치사업을 추진하였다.

울타리 설치는 축사 주변에 울타리 형태의 운동장을 조성하여 번식우와 송아지의 운동반경을 넓혀주며 일조량을 늘림으로써 가축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한우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준다.

CCTV는 농장주가 축사밖에 있을 때에도 가축의 이상여부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관찰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응급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다.

특히 동물복지형 사육시설은 번식우의 면역력을 증대시키고 동시에 송아지 폐사율을 줄여주고 품질고급화로 한우농가 소득 향상과 연계되고 있다.

 

마량면 황정민 농가는 소들이 울타리 내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모습을 축사에 올 때마다 나도 행복함을 느낀다. 설치 후 송아지가 설사하고 폐사하는 경우가 한 번도 없다고 설치 후기를 전했다.

 

강진군은 앞으로 더 많은 축산농가의 동물복지형 축산농장 확대를 추진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 및 강진군 한우브랜드인 착한한우가 전국적인 한우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강진한우 명품화에 최선을 다하겠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유망업체 소개 서대감 식당
어촌체험마을 준비하는 하...
(주)다산행양종묘 김주환 ...
강진군, 맞춤형 딸기재배력...
강진군 농산물 색깔마케팅
다음기사 : 강진 병영소주, 남도 전통주 품평회 우수상 수상 (2019-06-05)
이전기사 :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1호’강진읍 상권, 구체적인 시행안 나왔다 (2019-05-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경찰서 협...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