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청록회와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6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6-1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청록회와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쓸고 닦고 치우고‘이쁜집 클린데이’

강진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단체와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소외계층의 정서적 지지와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자원봉사프로그램인이쁜집 클린데이강진군청록회와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손을 잡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이쁜집 클린데이는 거동이 불편하여 스스로 집을 치우지 못하고 오랫동안 모은 물건을 쌓아두기만 하는 가정에 자원봉사단체가 집 청소, 전기안전점검, 집수리 및 말벗 등을 해주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이다.

이날 이쁜집 클린데이자원봉사가 실시된 가정은 강진군 희망복지지원단의 사례관리 대상으로 위생가 좋지 않고 방 유리문이 깨져있어 집개보수도 함께 진행해야하는 상황이었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강진군청록회는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업하여 20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에 정성을 쏟았다.

  조상언 강진군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봉사단체와 협력하여 그늘지고 소외된 분이 없는 행복한 강진 만들기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병수 강진군청록회 회장은 곧 다가올 장마철에 대비해 집수리 및 환경개선이 빠른 시일 내에 마무리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대상자가 생활하게 되어 다행이다. 지역봉사단체로서 소외계층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경찰서
십시일반 따뜻한 나눔 '행...
강진군민장학재단, 2010년...
옴천면의 ‘어르신 공부방...
해돋이 명소 마량 북산공원...
다음기사 : 강진군 드림스타트, 1박2일 가족캠프 실시 (2019-06-11)
이전기사 :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지역대회 개최 (2019-06-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청자골 다문화...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