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12회 강진야생수제차 품평대회 성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7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19-06-2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12회 강진야생수제차 품평대회 성료
다산선생의 얼이 깃든 사의재에서 강진야생수제차의 명맥을 잇다

 

강진차의 전통성을 이어가는 제12회 강진 야생수제차 품평대회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사의재 저잣거리 일원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 야생수제차 품평대회는 처음으로 다산 정약용 선생이 수많은 제자를 양성하고 책을 집필하신 사의재에서 개최되어 강진차의 전통과 명맥을 잇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지난 21일부터 출품된 51점에 대한 선별 분류작업을 거친 제품을 대상으로 22일 품평대회가 진행됐다. 품평대회에 앞서 강진차를 빛내준 모든 차인들과 다산선생, 초의선생, 혜장선사, 이한영선생을 위한 헌다례 행사가 진행되었다

기념식에는 이건섭 부군수, 군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차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5시 청조루 뒤편 메인행사장에서 열렸다. 이건섭 부군수는강진 차를 아끼고 사랑하는 강진다인연합회 회원들의 노력으로 강진의 전통차가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어 감사드리며, 차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고 밝혔다.

51점이 출품된 대회 심사는 한국차문화학회장 박희준 심사위원장과 추민아 남부대학교 교수, 유동훈 목포대학교 국제차문화산업연구소 연구원, 김종덕 목포대학교 차문화과학과 외래교수가 심사위원으로 나섰다. 심사는 211차 예비심사와 222차 본심사로 두차례로 나눠 외형, 색상, , , 우린잎의 상태를 점수화해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300만원 상금이 주어지는 대상에는 녹차를 출품한 군동면 시목길 조현숙씨가 차지했다. 100만원 상금이 전달되는 최우수상은 강진읍 서성길 김순혜, 강진읍 신풍길 박점자씨가 각각 선정됐다. 우수상은 강진읍 목화길 현순덕, 강진읍 금릉2길 이성구씨가 차지했고, 장려상은 영암군 신북면 박성수, 강진읍 영랑로 김동수, 특별상에 강진읍 보은로3길 차연자, 강진읍 보은로2길 박세라씨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50만원, 장려상 및 특별상은 30만원씩 상금이 전해졌다

또한 올해 처음 개최된 찻자리 경연대회에서는 총 9개팀이 출전하여 금상에 ()한국다도문화원, 은상에 목포대학교 국제차문화학과, 동상에 목포 차마실이 각각 선정되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희준 한국차문화학회장은 강진차가 해를 거듭할 수록 많은 발전을 하고 있으며 상당한 실력을 갖춘 작품이 나타나고 있다이제는 강진차만의 특성을 갖추고 차별화된 강진 차문화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
다산(茶山) 목민심서 내용 ...
작천 들녑에서 펼쳐진 강진...
문화관광이야기꾼, 스토리...
염소새끼 한꺼번에 4마리 ...
다음기사 : 세 번째로 현현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초상화 (2019-07-02)
이전기사 : 오대환 시인 ‘꽃들은 사이가 좋다’ 출간기념회 가져 (2019-06-1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강진청자조합...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