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평등을 일상으로’강진군 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3일 수요일
뉴스홈 > 사회
2019-07-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평등을 일상으로’강진군 2019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4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 개최, 여성단체 회원 및 관계자 800여 명 참석 -

  

강진군은 지난 4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해 관내 8개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주간(71~ 7)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은 1996년부터 여성주간으로 운영되어 오다가 양성평등기본법 시행에 따라 2015년부터 양성평등주간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양성평등주간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 한 100, 함께 할 100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활동 영상 상영과 남성육아사진전 결과 발표 등 성평등 포용사회 실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추진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의 권익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군민에 대한 양성평등 발전유공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새마을부녀회 박정순 씨 외 13명의 여성 및 남성 지도자들은 성의 사회참여와 지위 향상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군수 표창을 받았다.

 

전봉덕 강진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진정한 의미의 양성평등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성 역량강화를 위한 기반이 조성돼야 한다가정 내 여성에게 집중된 육아의 책임을 덜어주고 가사의 부담을 해소하며 경력단절을 예방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강진에 걸맞은 다양한 정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일상생활 속 성차별 개선과 성평등 문화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며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으로 일과 가정의 성공적 양립을 추진해가겠다오늘의 행사가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날이 되기를 바라며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강진 공동체 조성에 다함께 힘써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작은씨앗, 큰 열매된 전국...
군동면 오산마을회관 준공
도농 자매결연지 목포시 상...
강진한들농협 임직원 일일 ...
파란눈의 태권도 선수들 강...
다음기사 : 군동면 남미륵사 매년 푸짐한 보양음식 어르신들에게 제공 (2019-07-16)
이전기사 : 강진신용협동조합, 복달음 행사 추진 (2019-07-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