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내 고장 학교 보내기’ 학부모 설명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10-0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내 고장 학교 보내기’ 학부모 설명회 개최
- 대입 전형의 변화와 관내 고등학교 진학을 주제로 열려 -

강진교육발전협의회(회장 주길성)는 지난 23일 강진아트홀 복지동 다목적실에서 관내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학교보내기를 위한 고입 학부모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Vary Education 공부연구소 최규운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진행된 설명회는 진로선택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학부모들에게 2023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을 알리고, 바뀐 전형에 대비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상급학교 진학 정보를 알려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규운 강사 강진관내에 있는 고등학교를 사전에 조사하며 놀랐다.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학생들의 자발적인 동아리활동, 장학금 등 수도권의 어느 학교와 비교해도 손색없다이 정도의 진학률과 시스템을 갖춘 곳들이 있다면 관외에 가기보다 관내학교에 진학하여 진로를 개척하는 것이 입시전략에 유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강진고등학교와 성전고등학교의 진학상담이 병행 실시되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관내 고등학교들은 설명회 이전부터 관내 중학교를 순회하며 학생 유치를 위해 홍보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임준형 강진군 총무과장은 지금 입시체제는 공부 뿐만 아니라 교내외의 다양한 활동과 정보가 있어야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강진관내에 있는 4개 고등학교는 이런 입시제도에 맞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강진군에서도 어려운 재정 여건이지만 이런 환경이 조성되도록 많은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관내 학교로 진학하여 좋은 결과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성전면 새마을부녀...
현대스위스금융그룹과 함께...
강진 꿈나무 청소년 해외문...
지역발전 선도하는 성전면 ...
‘정심푸드’ 매년 고구마 ...
다음기사 : 제 17회 고성사 산사음악회 (2019-10-09)
이전기사 : 강진경찰, 마을이장과 손잡고 어르신 보호에 나서 (2019-10-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