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0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 사람들
2019-10-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19기 강진군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 개최

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회장 김종운)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가 101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행사는 김종운 신임 협의회장을 비롯한 35명의 제19기 자문위원들과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강진군의회 의장 등과 기관 및 사회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민주평통은 헌법에 규정된 대통령 자문기구로 평화통일정책 수립에 관한 대통령의 자문 요구에 응하기 위해 조직된 기구다. 19기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 새로운 한반도 시대 구현이라는 목표 아래 국내 18개 지역회의와 228개 지역협의회, 해외 5개 지역회의와 43개 지역협의회로 구성됐다. 이번에 위촉된 제19기 자문위원들은 국내 15,400, 해외 3,600명으로 총 19,000명이며 강진군협의회는 35명의 위촉되어 2년 동안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날 출범식에서 제19기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 자문위원들은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대행기관장인 이승옥 군수로부터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받고, 활동을 다짐하는 자문위원 선서를 실시했다.

김종운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한일, 한미, 남북으로 이어지는 국익도모와 외교협력 요구의 중차대한 시기에 민주평통 협의회장 업무를 부여 받아 엄중함을 가슴에 새긴다.”“19기 민주평통 구성이 여성과 청년 비율이 높아진 만큼 이전보다 역동적으로 국민중심의 평화통일 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승옥 군수는 민주평통은 헌법 기관으로 평화 통일로 가는 길에 화합과 단결을 이루는 역할을해야 한다며 우리 민족 최대 소원인 남북통일을 이루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어진 정기회의에서 제19기 민주평통 강진군 협의회 임원을 인준하고 사업 계획안 등을 심의 의결했다. 민주평통 강진군폅의회는 평화통일 논의의 선도적 역할과 지역 주민의 통일 여론 수렴의 활동 외에도 지역 주민 화합과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람들섹션 목록으로
행원(杏園) 이진용(李鎭龍)...
병영면 이장님, 생신 축하...
“행복한 강진, 행복지수를...
나날이 발전하는 내 고향 ...
강진 사랑, 장학금 기탁으...
다음기사 : 강진군노인회 김소령 총무부장 (2019-10-09)
이전기사 : 화제의인물, 강진출신 윤영민 (재) 종로문화재단 대표이사 취임 (2019-10-0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수신제가 애군...
모종농사부터 완...
조직폭력배 이제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