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제23회 노인의 날 행사 청명한 날씨 속에 흥겹게 치러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0년 2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 사회
2019-10-2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23회 노인의 날 행사 청명한 날씨 속에 흥겹게 치러
강진군, ‘제23회 노인의 날’ 행사 가을 하늘 수놓아 -

강진군이 지난 15일 경로의 달을 맞아 효의 가치를 되새기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의 달 행사를 강진국민체육센터 제1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들과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군의회의장, 박종득 대한노인회강진군지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2,500여 명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초청공연, 어울림한마당 행사 등 흥겨운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식전공연에서는 춤추는 난타 휘모리와 베트남 전통 댄스팀 가우도의 공연이 있었다.

기념식에서는 성전면 이현숙(, 79) 씨와, 강진읍 김종용(, 91), 고매덕(, 89) 부부, 칠량면 백성임(, 67) , 도암면사무소 최은미 씨(, 48)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 군수 표창에는 강진읍 장윤진(, 80) 씨 등 10명이 모범노인상을, 강진읍 조금순(, 54) 씨 등 13명이 노인복지기여자상을 받았다. 투철한 사명감으로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한 장관홍(, 80) 작천면 분회장이 대한노인회장상을 수상했고, 손경환(, 79) 도암면 분회장이 대한노인회전남연합회장상을 수상했으며, 문천권(, 79) 병영면 총무가 강진군지회장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행사를 주최한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에서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이 큰 주길성(, 55) 강진교육발전협의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 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마상섭 회장은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성호전자를 비롯해 여러 단체와 개인들의 재능기부로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회원들과 노력했다오늘은 어르신들을 위한 날인만큼 흥겹고 알찬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오늘이 있기까지는 이 자리에 참석하신 어르신이 있었기 때문이다면서백세시대에 어르신이 행복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을경로당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활발히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어르신의 건강은 모두의 건강이라 생각하고 노인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사회섹션 목록으로
청자축제 성공위해 강진군 ...
호남중심의 ‘정유재란’ ...
강진농협, 어버이은혜 감사...
강진교육발전협의회 학부모...
찾아가는 학교방문 푸소체...
다음기사 : 강진군, 강진청자배 전남 동호인 당구대회 성료 (2019-10-24)
이전기사 : 옴천면, 자매결연 운암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청 행사 (2019-10-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경제살리기와 ...
조직폭력배 이제 ...
선거와 프로야구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