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쾌거!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9-10-2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쾌거!
- 3년간 매년 2억씩, 총 사업비 6억 원 지원 -

‘2019 올해의 관광도시강진군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현지인들만의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현지인다운 여행의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되었다. 전국 지자체 중 2개 지역을 선정해 현지 살아보기형 사업을 추진하며 매년 1억씩 3년간 국비 3억 원과 군비 3억 등 총 6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군에서 추진하게 될 사업인 강진에서 일주일, 강진에서 맘 확! 푸소(FU-SO)’는 어머니의 품과 같이 따뜻한 강진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일주일동안 강진에서 살면서 농촌생활과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4월 이래 활발히 추진 중인 푸소(FU-SO)체험을 기반으로 하여 푸소와 관광을 연계한 상품 개발로 지역 인지도 향상 및 지역 관광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강진에서 일주일, 강진에서 맘 확! 푸소(FU-SO)’는 푸소에 등록된 115농가를 참가자들의 주거 공간으로 하여 체험객들이 편안하게 쉬고 머무를 수 있도록 관리한다. 또 교통편의를 위해 전기자전거를 대여한다. 참가자들은 현지 살아보기 체험 중 도예 체험, 음반 만들기 등 각종 문화행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촌 일손돕기 및 조만간 공연 참가 등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체류비용을 보존할 수 있다. 군은 10월 내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360, 참가비는 2인 기준 30만 원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민선7기 군민과...
이승옥 강진군수, 김재철 ...
다산국민연수원 건립···...
행정의 스마트 시대를 열다
강진군 산림조합 정기총회
다음기사 : 강진군, 새내기 공무원을 위한 멘티-멘토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19-10-29)
이전기사 : 강진군, 관광숙박시설 투자협약(MOU) 체결식 개최 (2019-10-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合理的思考(합...
조직폭력배 이제 ...
대인춘풍 지기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