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산단 입주기업 협의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 경제
2019-10-2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산단 입주기업 협의회 개최
- 강진산단 100% 분양, SDN(주) 등 42개 기업회원 처음 자리 마련 -

  

강진군이 지난 21일 강진산단 입주기업 간 정보공유 및 협업을 통한 상생발전을 논의하고자 강진산단 입주기업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강진산단 100%분양 완료 후 처음 갖는 자리로, 강진산단에 입주하는 42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강진산단에는 ()동부에너지, ()동진에너지, 에코블루, 승헌실업 등 7개 기업의 공장이 가동중에 있으며 공사 중인 곳(준공 포함)13곳이다. 이 날 협의회에는 42개 기업이 참석해 자기소개와 함께 기업이 군에 건의할 사항과 군이 기업에게 협조를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앞으로 협의회는 기업 간 상호 정보 공유와 경영 효율화, 기업별 애로사항에 대한 군과의 소통 통로 마련 등 다각도로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강진군은 기업 유치뿐만 아니라 투자기업이 조기에 입주하고 안착하도록 애로사항을 파악해 해결해 주고 있다. 또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인력지원을 위한 전방위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군은 오는 1122()일부터 23()까지 2일간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강진산단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 개최를 통해 군민들에게는 강진산단 입주기업을 알리는 한편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고용효과를 높인다. 내년에는 고용노동부에서 받은 국비로 산단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에 대해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취업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교육 훈련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또 가급적 산단 내 가동에 필요한 인력은 군민 위주로 고용하도록 협조를 요청하고 관외충원 인력에 대해서는 지역 내 거주가 가능하도록 주거시설을 확충해 고용효과를 지역경제활성화로 연계해 나간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강진산단에 투자를 결심해주신 산단 입주기업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기업을 유치하는 것에 끝나지 않고 기업의 착공, 준공, 제품생산 및 판매까지 불편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경제섹션 목록으로
강진신협 괄목할만한 성과...
강진군, 해양수산사업 180...
강진특산품, 제1회 아줌마...
강진군, FTA 피해보전직접...
파프리카·수국 수출, 강진...
다음기사 : 강진군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 선정으로 친환경 추진 박차 (2019-10-24)
이전기사 : 강진군, 떡 공예 체험 평생학습박람회 인기 독차지 (2019-10-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合理的思考(합...
조직폭력배 이제 ...
대인춘풍 지기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